증강현실 AR 관련주│AR이란 무엇? 적용사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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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강 현실(AR)이란 무엇인가?

"현실과 가상이 만나는 혁신적인 기술"


증강 현실 (AR)이란?

 증강 현실(Augmented Reality, AR)은 현실 세계와 가상 요소를 융합하여 현실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기술입니다. 이 기술은 우리의 일상 생활과 다양한 분야에서 빠르게 활용되고 있으며, 미래의 디지털 환경을 형성하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이는 우리의 주변 환경과 상호작용하면서 디지털 정보와 가상 객체를 실시간으로 투영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AR은 카메라, 센서, 디스플레이 등의 기술을 활용하여 실제 환경을 인식하고, 가상 요소를 해당 위치에 합성하여 사용자에게 보여줍니다. 이번에는 AR의 개념과 작동 방식, 그리고 다양한 적용 사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R의 작동 방식

AR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단계로 작동합니다:

  1. 센싱: AR 장치는 주변 환경을 감지하기 위해 카메라, GPS, 가속도계 등의 센서를 사용합니다.
  2. 추적: 장치는 사용자의 움직임을 추적하여 위치와 방향을 파악합니다.
  3. 합성: 실제 세계에 가상 객체를 합성하여 디스플레이에 투영합니다.
  4. 상호작용: 사용자는 가상 객체와 상호작용하며, 실제 환경에 반응하고 조작할 수 있습니다.

AR의 다양한 적용 사례

AR은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으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 게임 분야: "포켓몬 GO"와 같은 게임은 실제 환경에서 가상 캐릭터와 상호작용하는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 교육 분야: AR을 활용한 학습 도구는 학생들에게 더욱 흥미로운 방식으로 지식을 전달하고 시각적인 체험을 제공합니다.
  • 의료 분야: AR을 활용한 의료 시뮬레이션은 의사들에게 실시간 정보와 시각적 안내를 제공하여 정확하고 안전한 진단과 치료를 돕습니다.
  • 상업 분야: 가구 매장이나 의류 쇼핑에서 AR을 활용하면 소비자들은 가상으로 제품을 시찰하고 구매 전에 실제로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증강현실 AR 관련주│시가총액 베스트10


1. 엔씨소프트

출처_다음증권_ 엔씨소프트 _종목홈페이지
출처_다음증권_ 엔씨소프트 _종목홈페이지

 

○ 기업 정보

  • 온라인, 모바일 게임을 개발해 운영함
  • PC게임 '리니지'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앤소울', 모바일 게임 '리니지M', '리니지2M', '리니지W' 등이 주요 게임임
  •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통하여, 소프트웨어 개발, 제조, 판매업 뿐만 아니라 프로야구서비스 및 콜센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 동사는 2022년부로 유니버스 사업을 매각해 엔터사업에서 철수함.

○ 기업 실적

  •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4% 증가, 영업이익은 49% 증가, 당기순이익은 9.8% 증가
  • 2022년 동사는 리니지W의 글로벌 흥행 성과가 온기 반영되며 역대 최고 매출 실적을 달성했음
  • 동사는 독보적인 라이브 서비스 운영 역량을 바탕으로 PC 게임들의 라이프사이클을 지속 확장해 나가고 있음
  • 일례로, 길드워2는 출시 11년차임에도 전년 대비 29% 성장하는 저력을 보여줌.

○ 증강현실(AR) 연관성

  • 18년3월 VR 게임인 '블레이드앤소울 테이블 아레나'를 美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게임 개발자컨퍼런스(GDC)에서 공개.

 

○ 엔씨소프트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엔씨소프트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엔씨소프트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엔씨소프트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엔씨소프트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엔씨소프트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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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넷마블

출처_다음증권_ 넷마블 _종목홈페이지
출처_다음증권_ 넷마블 _종목홈페이지

○ 기업 정보

  • 동사의 연결실체는 모바일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하며 넷마블㈜는 게임 개발 자회사가 개발한 게임 등을 퍼블리싱하는 사업을 전문적으로 영위
  • 동사의 연결실체가 개발하여 공급하는 게임의 주요 라인업으로는 '모두의마블', '스톤에이지 월드' ,'세븐나이츠', '몬스터길들이기' 등이 있음
  • MMORPG부터 캐쥬얼 장르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었으며, 구글플레이, 애플앱스토어 등 마켓에서 높은 순위를 보이는 게임을 다수 보유함.

○ 기업 실적

  •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6%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인수 등 인원 증가로 인한 인건비 증가, 마케팅비 증가 및 SpinX Games Limited PPA 상각비 온기 반영 등으로 영업비용이 크게 증가하여 영업이익이 적자를 기록함
  • 2022년 NTP에서 선보인 많은 신작 라인업과 함께 메타버스와 블록체인 등 신사업이 조화를 이루면서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 예정임.

○ 증강현실(AR) 연관성

  • 18년4월 VR, AR 기술이 적용된 모바일 낚시게임 '피싱스트라이크' 출시
  • AR(증강현실) 기능이 있는 모바일 게임 'BTS 유니버스 스토리' 출시.

○ 넷마블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넷마블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넷마블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넷마블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넷마블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넷마블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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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탕 관련주│가격 상승 요인과 그 여파는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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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위지윅스튜디오

출처_다음증권_ 위지윅스튜디오 _종목홈페이지
출처_다음증권_ 위지윅스튜디오 _종목홈페이지

○ 기업 정보

  • CG/VFX 기술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영화, 드라마 등에 대한 영상 제작뿐만 아니라 뉴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영상 기획/제작 서비스를 포괄적으로 제공함
  • 2018년 국내 최초 월트 디즈니 공식협력사로 선정됨
  • 종합스튜디오가 되기 위해 드라마와 예능제작사를 인수함
  • 광고사업 강화를 위해 밴드앤링크를 설립하고 엔피도 인수함
  • 2021년 8월 컴투스가 동사의 지분을 추가 취득해 지분율이 38.9%로 최대주주가 됨.

○ 기업 실적

  •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4.9% 증가, 영업손실은 529.9% 증가, 당기순손실은 46.3% 증가
  • 음원사업을 결합한 OSMU 콘텐츠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해당 작품들에 소속 아티스트들이 출연하여 자체 제작효율 및 수익성을 높일 수 있는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음
  • 최대주주인 컴투스와 협업하여 구축 중에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 및 관련 인프라를 활용한 새로운 콘텐츠를 기획/개발할 계획임.

○ 증강현실(AR) 연관성

  • CG/VFX 기술을 바탕으로 영화, 드라마, 뉴미디어, 공연 및 전시에 이르기까지 영상 콘텐츠 기획/제작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종합 콘텐츠 미디어 제작업체
  • 각 정부기관에서 주관하는 실감콘텐츠(AR·VR) 공간 사업에 참여.

○ 위지윅스튜디오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위지윅스튜디오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위지윅스튜디오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위지윅스튜디오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위지윅스튜디오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위지윅스튜디오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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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관련주│영업이익율 상위 TOP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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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라온텍

출처_다음증권_ 라온텍 _종목홈페이지
출처_다음증권_ 라온텍 _종목홈페이지

○ 기업 정보

  • 동사는 AR/VR/MR (XR) 용 스마트안경, 차량용 HUD, 빔프로젝트등에 사용되는 마이크로디스플레이 및 SoC 반도체 설계 전문 기업임
  • 기존 반도체 기업과는 다른 형태의 사업이며 일반 회사로서는 접근이 어렵고 그 사업 자체를 이해하기 위한 비슷한 선도 기업이 국내에는 전혀 없음
  • 반도체를 기반으로 한다는 점에서 기존 시스템반도체 또는 지능형반도체와 공통점이 있고 개별적으로는 디스플레이 산업 및 광학기술 산업과 연관이 있음.

○ 기업 실적

  •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88.7%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동사의 주력 기술제품인 마이크로디스플레이가 적용되는 완성품 시장인AR/VR/MR (XR) 분야, 프로젝터, 자동차용 HUD 디스플레이 시장은 규모가 크게 성장하는 시장임
  • 기술선도 제품 개발, 시장 밀착영업 및 기술지원, 해외시장 집중 영업 등의 판매 전략을 통해 매출 확대와 지속적인 시장 확대를 계획하고 있음.

○ 증강현실(AR) 연관성

  • 전자집적회로 제조업체로 마이크로디스플레이, 컨트롤러칩, 모바일TV 등의 사업을 영위
  • 주력 제품인 마이크로디스플레이의 경우 현재 AR/VR/MR (XR) 용 스마트 안경, 자동차HUD, 프로젝터, 광통신과 같은 완제품에 탑재
  • 컨트롤러칩 또한 마이크로디스플레이 패널과 함께 XR 스마트 안경 및 프로젝터에 탑재.

○ 라온텍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라온텍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라온텍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라온텍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라온텍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라온텍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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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용 반도체 관련주│자율주행의 핵심 부품인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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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이랜텍

출처_다음증권_ 이랜텍 _종목홈페이지
출처_다음증권_ 이랜텍 _종목홈페이지

○ 기업 정보

  • 동사는 휴대폰 부품인 Battery Pack, Case(플라스틱 및 메탈), 충전기를 생산하여 글로벌 휴대폰 업체에 공급하고 있음
  • 배터리팩은 본사에서 휴대폰용, 청소기용, ESS용 등을 위주로 생산하고 있으며, 중국에서 노트북용, 청소기용, 전동공구용 등을, 베트남에서 휴대폰용, 전동공구용 등을, 인도에서 휴대폰용 배터리팩을 생산하고 있음
  • TV, 오븐, 전자레인지 등의 가전제품에 사용되는 부품을 글로벌 업체에 공급하고 있음.

○ 기업 실적

  •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 증가, 영업이익은 124.8% 증가, 당기순이익은 61.3% 증가
  • 신규사업인 전자담배 디바이스의 매출 증가로 수익성 개선함
  • 휴대폰용 배터리팩 제조는 자동화 라인을 지속으로 제작, 개조하여 생산성을 높이고 있음
  • 신흥시장의 공략 등으로 삼성전자는 시장점유율 회복 및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되며, 이에 따라 동사의 휴대폰용 부품도 성장세를 회복할 것으로 예상됨.

○ 증강현실(AR) 연관성

  •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을 구현해 낸 스마트글래스 시제품 개발 경험 보유.

○ 이랜텍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이랜텍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이랜텍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이랜텍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이랜텍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이랜텍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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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S 관련주│ESS란 무엇이고, 어떤 역할을 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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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다날

출처_다음증권_ 다날 _종목홈페이지
출처_다음증권_ 다날 _종목홈페이지

○ 기업 정보

  • 동사는 소프트웨어 개발, 수출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7년 7월 설립되어 2004년 7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결제 및 인증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온/오프라인 휴대폰 결제를 비롯하여, 신용카드, 바코드 결제 등의 커머스사업을 진행하고 있음
  • 연결종속회사들의 사업부문은 디지털콘텐츠부문, 프랜차이즈부문, 렌탈서비스부문으로 구별됨.

○ 기업 실적

  •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차세대 결제 플랫폼 구축사업 투자 및 계열사 연구개발, 마케팅등 비용 상승으로 영업이익은 -28억원, 보유 금융자산 및 무형자산 평가손실로 당기 순이익은 -338억원을 기록함
  • 당사는 온라인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으로도 사업 영역을 확장함으로써 향후 시장 확장과 이용률 확대를 기대하고 있음.

○ 증강현실(AR) 연관성

  • 17년1월 VR/AR 기반 사용자 인증방법(HMD 장치 및 상기 HMD 장치의 제스처 기반의 사용자 인증 방법) 관련 특허권 취득
 

○ 다날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다날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다날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다날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다날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다날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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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도체 관련주│매출증가 Top.10│반도체의 활용도와 중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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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덱스터

출처_다음증권_ 덱스터 _종목홈페이지
출처_다음증권_ 덱스터 _종목홈페이지

○ 기업 정보

  • 2011년 12월 설립되었으며 영화, CF, MV 등 모든 영상 전반의 시각특수효과(VFX)의 제공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동사는 주로 국내 및 중국 영화제작, 드라마제작 시장을 목표로 하여 VFX 제작물을 납품하고 있음(국내 1위)
  • 2018년 영화제작사 ‘덱스터픽쳐스’를 자회사로 설립하면서 영화제작 전반으로 사업영역이 확장됨
  • 2021년 9월 광고물제작 및 광고대행을 주사업으로 영위하는 크레마의 지분 67%를 인수함.

○ 기업 실적

  •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3.2% 증가, 영업손실은 340.7% 증가, 당기순손실은 596.9% 증가
  • 동사는 VR/AR을 원하는 플랫폼과 공공, 교육 컨텐츠 등을 원하는 정부의 발주로 제작이 진행되어 다양한 디지털 어셋을 축적해나가고 있음
  • 동사가 넷플릭스 포스트 파트너 프로그램에 등록됨에 따라 글로벌 관객의 콘텐츠 기대가 높아지며 기술적 완성도를 높이는 제작사의 투자는 더욱 증가할 전망임.

○ 증강현실(AR) 연관성

  • 영화, CF, MV 등 모든 영상 전반의 VFX(Visual Effects:시각효과)의 제공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
  • 19년 LG유플러스와 공동 컨소시엄을 구성해 디지털콘텐츠 대중소기업동반성장 지원 국책사업 수행업체로 선정
  • 해당 사업으로 40여종의 멸종위기 동물과 영화 속 동물을 선별해 4K화질의 실감형 AR콘텐츠로 제작
  • 20년 네이버웹툰 원작의 <유미의세포들> AR콘텐츠를 제작.

○ 덱스터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덱스터 의 연도별 자산&#44; 부채&#44;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덱스터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덱스터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덱스터 의 매출액&#44; 영업이익&#44;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덱스터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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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도체 장비 관련주│영업이익률 탑텐
반도체 장비 관련주│영업이익률 탑텐

8. 텔레칩스

출처_다음증권_ 텔레칩스 _종목홈페이지
출처_다음증권_ 텔레칩스 _종목홈페이지

○ 기업 정보

  • 동사는 국내 팹리스 기업으로 Video Codec IP개발 및 라이센싱을 주요사업으로 하는 칩스앤미디어를 계열회사로 두고 있음
  • 동사는 해외시장 확대 및 현지 영업 및 마케팅 강화를 위해 홍콩 현지법인, 미국 현지법인, 중국 현지법인을 각각 100% 출자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음
  • 각종 모바일방송 표준을 지원하는 모바일 TV 수신칩, 셋톱박스 및 차량에 사용되는 Connectivity 모듈을 개발 및 판매함.

○ 기업 실적

  •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3% 증가, 영업이익은 13.7% 증가, 당기순이익은 552.8% 증가
  •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으며 매출 증가에 따른 매출원가와 판관비, 인건비 등은 늘었지만 매출 증가 폭이 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함
  • 전반적인 수익성이 개선된 가운데 기타 이익 등의 영향으로 당기순이익 전년 동기 대비 급증함.

○ 증강현실(AR) 연관성

  • 3D Digital Multimedia Processor 개발 및 GPS 수신칩 생산기술 보유
  • 모바일 TV 수신칩, 블루투스, WiFi, GPS 등 셋톱박스 및 차량에 사용되는 Connectivity 모듈을 개발 및 판매.

○ 텔레칩스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텔레칩스 의 연도별 자산&#44; 부채&#44;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텔레칩스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텔레칩스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텔레칩스 의 매출액&#44; 영업이익&#44;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텔레칩스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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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DR5 관련주 정리│ DDR5의 장점
DDR5 관련주 정리│ DDR5의 장점

9. 맥스트

출처_다음증권_ 맥스트 _종목홈페이지
출처_다음증권_ 맥스트 _종목홈페이지

○ 기업 정보

  • 동사는 2010년 10월 설립되었으며, AR 원천기술 개발 사업을 영위하고있음
  • 2019년부터 AR 원천기술을 반도체, 자동차, 조선 등 제조 현장에 적용하여 산업용 증강현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음
  • 축적된 AR 및 XR 기술을 기반으로 메타버스 플랫폼 연구개발에 주력, 2022년 11월 XR 메타버스 통합 플랫폼인 '맥스버스(MAXVERSE)' 오픈 베타 버전을 출시함.

○ 기업 실적

  •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3% 증가, 영업손실은 150.7% 증가, 당기순손실은 245.2% 증가
  • 매출 증가 대비 더 높은 비용 증가로 인해 영업손실 폭이 증가
  • 영업비용 증가는 사업확대 및 메타버스 관련 연구개발 등을 위한 인원 확중에 따른 인건비, 관련 부대비용 등의 상승에 기인함
  • 최근 도서콘텐츠 플랫폼 사업을 영위하는 (주)북이오를 인수하였음.

○ 증강현실(AR) 연관성

  • AR(증강현실) 전문업체
  • 사업분야는 AR 개발 플랫폼, 산업용 AR 솔루션, XR 메타버스 플랫폼, 그리고 AR 디바이스 솔루션으로 구분
  • AR 핵심기술을 국산화 개발하고, 이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MAXST AR SDK(Software Development Kit)를 전세계 50개국의 2만개 이상의 앱 개발사가 이용.

○ 맥스트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맥스트 의 연도별 자산&#44; 부채&#44;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맥스트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맥스트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맥스트 의 매출액&#44; 영업이익&#44;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맥스트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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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료 관련주 정리│매출액증가율 TOP5
비료 관련주 정리│매출액증가율 TOP5

10. 엠게임

출처_다음증권_ 엠게임 _종목홈페이지
출처_다음증권_ 엠게임 _종목홈페이지

○ 기업 정보

  • 게임 개발 및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임
  • 웹사이트 www.mgame.com 포털사이트에서 온라인 게임과 광고를 서비스함
  • 열혈강호 온라인, 나이트 온라인, 이터널시티 등이 동사 주요 게임임
  • 동사 매출은 PC, 모바일 등 게임서비스와 광고서비스로 구분됨
  • 국내의 경우 아이템 판매가 대부분을 차지하며, 해외의 경우 게임에 대한 로열티 및 수익배분에 따른 매출이 주를 이루고 있음.

○ 기업 실적

  •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2.2% 증가, 영업이익은 64% 증가, 당기순이익은 5.6% 증가
  • 동사 주력인 MMORPG 게임 유료아이템 매출이 해외서 급증하며 전체 외형 성장을 견인함
  • 2022년 하반기 '나이트 온라인'이 하반기에 신규 서버 오픈하며 매출이 증가 해외는 물론 국내 온라인게임 라이브 서비스를 강화시켜 상향 평준화된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할 계획.

○ 증강현실(AR) 연관성

  • AR 및 VR을 비롯한 모바일게임 등을 개발중
  • 증강현실(AR)과 위치기반 서비스(LBS)를 접목시킨 AR 모바일게임 캐치몬 출시.

○ 엠게임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엠게임 의 연도별 자산&#44; 부채&#44;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엠게임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엠게임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엠게임 의 매출액&#44; 영업이익&#44;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엠게임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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