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관련주│영업이익률 베스트10

재무제표, 차트, 기업 분석

Stock One Punch

스탁원펀치

 

 


NFT 란 무엇이며, 활용 분야는 어디인가?

 NFT(Non-Fungible Tokens)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독특한 디지털 자산입니다.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와는 달리 NFT는 각각 고유하며, 교환 가능성이 없습니다. NFT의 개념과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NFT란 무엇인가요?

 NFT는 블록체인을 사용하여 특정 자산이나 콘텐츠의 소유권, 유래, 희소성을 확립하는 디지털 토큰입니다. 각각의 NFT는 고유하며, 다른 토큰과 일대일로 교환되거나 대체될 수 없습니다. ERC-721과 ERC-1155와 같은 표준을 기반으로 하여 호환성과 상호운용성이 보장됩니다.


NFT 활용되는 미래의 여러 분야

1. 디지털 아트와 컬렉션

 NFT는 디지털 아트 분야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작가들은 디지털 작품을 NFT로 제작하고 판매하여 진위를 입증하고 소유권과 한정된 공급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작가들은 전통적인 중개인을 거치지 않고 직접 작품을 상업화하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예시: Beeple의 작품 "Everydays: The First 5000 Days"가 NFT로 6,900만 달러에 거래되었으며, NFT 시장에서 디지털 아트의 잠재적 가치를 보여주었습니다.


2. 게임과 가상 자산

 NFT는 게임 산업을 혁신하여 게임 아이템, 캐릭터, 가상 땅 등의 진정한 소유권을 가능하게 합니다. 플레이어들은 이러한 자산을 탈중앙화된 거래소에서 구매, 판매, 교환할 수 있습니다. NFT는 희소성과 고유성을 증명하여 게임 경험을 향상시키고 플레이어의 참여를 촉진합니다.

 

예시: Axie Infinity 게임에서는 Axie라는 독특한 디지털 생명체를 수집, 번식, 거래할 수 있으며, 이는 NFT로 표현됩니다. 이러한 NFT 기반 자산은 상당한 가치를 지니며, 희귀한 Axie는 수천 달러에 거래될 수 있습니다.


3. 스포츠와 컬렉션

 NFT는 스포츠 산업에서 디지털 컬렉션과 기념품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팬들은 순간, 하이라이트, 토큰화된 팀 소유권을 나타내는 고유한 NFT를 소유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디지털 컬렉션은 팬들이 좋아하는 팀과 선수들과 새롭고 흥미로운 방식으로 소통할 수 있게 해줍니다.

 

예시: NBA Top Shot 플랫폼은 공식 라이선스를 받은 농구 하이라이트를 나타내는 NFT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디지털 "순간"은 구매, 판매, 교환이 가능하며, 팬들은 농구 역사의 일부를 소유할 수 있습니다.


4. 음악과 로열티

 NFT는 음악가와 아티스트에게 음악을 배포하고 수익화하는 새로운 방안을 제공합니다. 아티스트들은 앨범이나 개별 트랙을 NFT로 발매하여 팬들이 독점적인 복사본을 소유하고 특별한 혜택이나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NFT는 아티스트가 중개 판매로부터 직접적인 로열티를 수령할 수 있도록 합니다.

 

예시: 음악가 3LAU는 앨범을 NFT로 발매하여 구매자들이 독특한 복사본을 소유하고 한정판 LP나 콘서트 티켓과 같은 추가 혜택을 누릴 수 있게 했습니다.


5. 가상 부동산과 메타버스

 NFT는 메타버스 환경 내에서 가상 땅과 부동산 소유권을 나타내기 위해 사용됩니다. 사용자들은 가상 부동산을 구매, 판매, 창작하고, 가상 자산과 창작물을 수익화할 수 있습니다. NFT는 탈중앙화된 가상 경제와 커뮤니티의 발전을 가능하게 합니다.

 

예시: Decentraland는 블록체인 기반의 가상 세계로, 사용자들은 가상 땅을 소유하고 거래하며, 가상 경험을 구축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으며, 번영하는 메타버스 경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NFT는 다양한 산업에서 혁신적인 디지털 자산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아트와 게임부터 스포츠 기념품과 음악까지, NFT는 창작자, 수집가, 팬들이 콘텐츠와 상호작용하고 소유권을 확립하며 탈중앙화된 거래소에서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합니다.

 



가상화폐, NFT(대체불가토큰) 관련주│영업이익률 베스트10

NFT(대체불가토큰) 관련주│영업이익률 베스트10
NFT(대체불가토큰) 관련주│영업이익률 베스트10


1. 엠게임

출처_다음증권_ 엠게임 _종목홈페이지
출처_다음증권_ 엠게임 _종목홈페이지

 

○ 기업 정보

  • 게임 개발 및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임
  • 웹사이트 www.mgame.com 포털사이트에서 온라인 게임과 광고를 서비스함
  • 열혈강호 온라인, 나이트 온라인, 이터널시티 등이 동사 주요 게임임
  • 동사 매출은 PC, 모바일 등 게임서비스와 광고서비스로 구분됨
  • 국내의 경우 아이템 판매가 대부분을 차지하며, 해외의 경우 게임에 대한 로열티 및 수익배분에 따른 매출이 주를 이루고 있음.

○ 기업 실적

  •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2.2% 증가, 영업이익은 64% 증가, 당기순이익은 5.6% 증가
  • 동사 주력인 MMORPG 게임 유료아이템 매출이 해외서 급증하며 전체 외형 성장을 견인함
  • 2022년 하반기 '나이트 온라인'이 하반기에 신규 서버 오픈하며 매출이 증가 해외는 물론 국내 온라인게임 라이브 서비스를 강화시켜 상향 평준화된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할 계획.

○ 가상화폐 / NFT(대체불가토큰) 연관성

  • 20년9월 그라운드X의 클레이튼 플랫폼(NFT)을 기반으로 삼본전자의 자회사 하루엔터테인먼트와 공동 개발한 블록체인게임 '프린세스메이커 for Klaytn'를 출시.

○ 엠게임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엠게임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 목차로 이동


2. 컴퍼니케이

출처_다음증권_ 컴퍼니케이 _종목홈페이지
출처_다음증권_ 컴퍼니케이 _종목홈페이지

○ 기업 정보

  • 동사는 2006년 10월에 미래핵심 성장산업의 가치 창출로 우리나라 경제 발전에 대한 기여, 안정적인 펀드투자운용을 통한 출자자 수익 창출 등의 목적을 가지고 설립됨
  • 동사의 사업구조는 크게 펀드조성(자금모집), 투자 및 관리, 투자회수로 이어지는 단계로 이루어져 있음
  • 2022년말 기준 동사가 운영 중인 조합은 총 16개로 운영자산(AUM) 기준 7945억원을 기록하고 있음.

○ 기업 실적

  •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2.3% 감소, 영업이익은 70.4% 감소, 당기순이익은 65.7% 감소
  • 관리보수는 전년 대비 32억원 증가하였지만, 경제 상황에 따른 스타트업에 대한 전반적인 투자심리 위축 및 피투자기업의 실적부진으로 인하여 운영조합이 투자한 업체의 가치하락(평가손실 증가)이 반영됨
  •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전년 대비 감소하였지만, 설립부터 연속 흑자를 달성하고 있음.

○ 가상화폐 / NFT(대체불가토큰) 연관성

  • 바이낸스와 국내 최초로 NFT 계약을 체결한 에이펀인터렉티브에 투자한 점이 시장에서 부각.

○ 컴퍼니케이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컴퍼니케이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컴퍼니케이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컴퍼니케이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컴퍼니케이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컴퍼니케이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 목차로 이동


3. 아프리카TV

출처_다음증권_ 아프리카TV _종목홈페이지
출처_다음증권_ 아프리카TV _종목홈페이지

○ 기업 정보

  • 동사는 1인 미디어 플랫폼인 'AfreecaTV'의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별풍선 구독 등 기부경제선물 문화를 선도하고 있음
  • 매출은 기부경제선물로 구성된 플랫폼 매출과 광고매출으로 구분되며, 광고매출은 배너, 프리롤 등 플랫폼 내 광고상품을 판매하는 '플랫폼 광고'와 라이브방송 및 영상제작 등의 '콘텐츠형 광고'로 구성됨
  • 핵심사업인 'AfreecaTV'로 국내외 시장을 공략하며, 광고와 라이브 커머스 등 신사업을 진행함.

○ 기업 실적

  •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7% 증가, 영업이익은 7.2% 감소, 당기순이익은 15.9% 감소
  • 영업비용은 전기대비 26.8% 증가하였으며, 광고 및 콘텐츠 제작 매출 성장에 따른 연동 지급수수료 증가 및 인건비 증가가 주요 원인임
  • 그 외 비용 증가 요인으로 콘텐츠 중계권 취득 비용 및 제작비 증가와 화질개선 및 동영상 서비스 강화에 따른 감가상각비 증가 등이 있음.

○ 가상화폐 / NFT(대체불가토큰) 연관성

  • 21년11월 인기 BJ VOD, BJ 아바타 등의 상품을 NFT(대체불가토큰) 경매 방식으로 구매·재판매하며 투자할 수 있는 NFT 콘텐츠 마켓플레이스 'AFT 마켓' 출시.

○ 아프리카TV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아프리카TV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아프리카TV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아프리카TV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아프리카TV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아프리카TV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 목차로 이동


4. 미투온

출처_다음증권_ 미투온 _종목홈페이지
출처_다음증권_ 미투온 _종목홈페이지

 

○ 기업 정보

  • 모바일 게임 개발 및 서비스를 주사업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풀하우스카지노(Full House Casino), 풀팟홀덤(Fulpot Poker)을 서비스함
  • 종속회사 중 미투젠(ME2ZEN)은 캐주얼게임 및 소셜카지노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2020년 8월 코스닥에 상장됨
  • Memoriki는 홍콩, 대만, 일본 등 아시아 중심으로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 아이두마케팅은 인플루언서 통합 마케팅기업으로 셀레드(CELAD)를 서비스함.

○ 기업 실적

  •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 증가, 영업이익은 21.7% 감소, 당기순이익은 5.5% 감소
  • 게임 인앱결제 매출 늘어남에 따라 매출은 소폭 증가하였으나 신작 출시에 따른 마케팅 비용 증가 및 새로 편입된 자회사 개발비 증가에 따라 영업이익 감소하였음
  • 2023년 1분기 '엑스 히어로즈 NFT War'와 '미버스게임즈'를 출시 될 계획임.

○ 가상화폐 / NFT(대체불가토큰) 연관성

  • 2018년 론칭한 세계 최초 메타버스 카지노인 'VR 카지노(Casino)'에 NFT 기술을 적용하고, '풀팟홀덤' 글로벌 버전에도 NFT화를 추진중.

○ 미투온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미투온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미투온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미투온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미투온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미투온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 목차로 이동


5. 엔씨소프트

출처_다음증권_ 엔씨소프트 _종목홈페이지
출처_다음증권_ 엔씨소프트 _종목홈페이지

 

○ 기업 정보

  • 온라인, 모바일 게임을 개발해 운영함
  • PC게임 '리니지'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앤소울', 모바일 게임 '리니지M', '리니지2M', '리니지W' 등이 주요 게임임
  •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통하여, 소프트웨어 개발, 제조, 판매업 뿐만 아니라 프로야구서비스 및 콜센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 동사는 2022년부로 유니버스 사업을 매각해 엔터사업에서 철수함.

○ 기업 실적

  •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4% 증가, 영업이익은 49% 증가, 당기순이익은 9.8% 증가
  • 2022년 동사는 리니지W의 글로벌 흥행 성과가 온기 반영되며 역대 최고 매출 실적을 달성했음
  • 동사는 독보적인 라이브 서비스 운영 역량을 바탕으로 PC 게임들의 라이프사이클을 지속 확장해 나가고 있음
  • 일례로, 길드워2는 출시 11년차임에도 전년 대비 29% 성장하는 저력을 보여줌.

○ 가상화폐 / NFT(대체불가토큰) 연관성

  • 21년11월 실적 발표 컨퍼런스콜을 통해 내부 태스크포스(TF) 만들어서 NFT, 블록체인 적용을 준비 중.

○ 엔씨소프트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엔씨소프트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엔씨소프트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엔씨소프트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엔씨소프트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엔씨소프트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 목차로 이동


6. 아톤

출처_다음증권_ 아톤 _종목홈페이지
출처_다음증권_ 아톤 _종목홈페이지

 

○ 기업 정보

  • 동사는 1999년 10월 13일에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현재 핀테크 보안 솔루션과 간편인증 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제품 및 서비스는 ‘핀테크 보안 솔루션’, ‘핀테크 플랫폼’, ‘티머니 솔루션’, ‘스마트 뱅킹’으로 나뉨
  • 계열회사는 동사를 포함하여 비즈인포그룹, 케이에프씨, 에이티애널리틱스 등 4개사임
  • 2019년 10월 17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함.

○ 기업 실적

  •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 증가, 영업이익은 12% 감소, 당기순이익은 1269.7% 증가
  • PC, 휴대폰 등과 분리된 매체를 소지하고 있는 것을 인증하는 2FA의 철학과 보안 수준은 유지하면서도, 고객의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결과를 가져옴
  • 사이버 위협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주요 기관들에서 시스템적인 시각뿐만 아니라 고객 프로세스 측면에서도 더욱 선진화된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연구 및 개발함.

○ 가상화폐 / NFT(대체불가토큰) 연관성

  • 21년9월 디지털자산 시장 진출을 위해 NH농협은행, 헥슬란트, 갤럭시아머니트리, 한국정보통신과 함께 합작법인 '카르도'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한 점이 시장에서 부각
  • 합작법인 카르도를 중심으로 커스터디, NFT, STO연계 및 디지털자산 결제 관련 비즈니스 등을 본격 추진할 계획.
 

○ 아톤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아톤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아톤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아톤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아톤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아톤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 목차로 이동

 
 
 

 

7. 카카오게임즈

출처_다음증권_ 카카오게임즈 _종목홈페이지
출처_다음증권_ 카카오게임즈 _종목홈페이지

 

○ 기업 정보

  • 동사는 국내 대표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과 인터넷 포털 사이트 다음(Daum) 플랫폼 기반 PC, 모바일 게임 및 블록체인 게임의 개발부터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까지 영위
  • PC게임의 경우 '배틀그라운드', '아키에이지' 등 서비스를 제공
  • 모바일게임의 경우 '오딘: 발할라 라이징',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등이 있음
  • 게임 이용 중 구매한 아이템을 통해 수익이 발생.

○ 기업 실적

  •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4% 증가, 영업이익은 57.1%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보라(BORA)'를 통해 MMORPG '아키월드'와 캐주얼 골프게임 '버디샷'을 선보였음
  • 종속회사인 ㈜카카오브이엑스의 스크린골프 사업의 강화와 더불어 골프 생활 전반을 Digitalize 한 골프 플랫폼과 ㈜세나테크놀로지의 통신기술을 활용한 아웃도어 스포츠 장비로 확장 중.

○ 가상화폐 / NFT(대체불가토큰) 연관성

  • 자회사 메타보라(구 프렌즈게임즈)를 통해 '크립토드래곤' 게임 내 아이템을 거래 및 교환이 가능한 NFT로 발급
  • 21년7월 메타보라(구 프렌즈게임즈)가 암호화폐 '보라코인' 발행사인 웨이투빗을 흡수합병하며 NFT 사업을 본격화중.

○ 카카오게임즈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카카오게임즈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카카오게임즈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카카오게임즈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카카오게임즈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카카오게임즈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 목차로 이동


8. 서울옥션

출처_다음증권_ 서울옥션 _종목홈페이지
출처_다음증권_ 서울옥션 _종목홈페이지

 

○ 기업 정보

  • 동사는 미술품 경매사업 등을 목적으로 1998년 12월 30일에 설립됐으며 2008년 7월1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 동사는 소장자로부터 위탁받은 회화, 조각, 도자기 등 미술품을 경매나 중개를 통해 판매하거나, 당사가 직접 취득한 미술품(재고)을 개별판매 방식 등을 통해 판매
  • 동사는 본사 외에 강남지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2008년 11월 장흥에, 추가로 2011년 6월 관훈동, 2014년 9월 장흥에 보관고를 설치.

○ 기업 실적

  •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2% 감소, 영업이익은 60.9% 감소, 당기순이익은 71.7% 감소
  • 전 세계적인 기준금리 인상과 긴축, 여기에 전년 호황에 따른 기저효과로 경매 시장 위축
  • 매출 감소에 따라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감소
  • 해외 3대 아트페어인 프리즈 아트페어의 서울 개최 등으로 미술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전반적으로 증가하고 아트토이, 한정팟 굿즈 등의 수요로 저변이 확대 중.

○ 가상화폐 / NFT(대체불가토큰) 연관성

  • 21년6월 계열사 서울옥션블루, NFT 콘텐츠 개발과 유통을 위한 기술적 체제 마련을 위해 블록체인 선두업체인 두나무와 NFT 콘텐츠 발굴 및 확보, 블록체인 기반 기술 제공, NFT 공동 사업 추진 등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업무 협약 체결.

○ 서울옥션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서울옥션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서울옥션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서울옥션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서울옥션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서울옥션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 목차로 이동

2차전지 관련주 (리튬,인산,철)│매출액 증가율 TOP10
2차전지 관련주 (리튬,인산,철)│매출액 증가율 TOP10

9. 갤럭시아에스엠

출처_다음증권_ 갤럭시아에스엠 _종목홈페이지
출처_다음증권_ 갤럭시아에스엠 _종목홈페이지

 

○ 기업 정보

  • 동사는 스포츠마케팅과 국내판권을 소유하여 운동기구 유통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스포츠단체들과 지역 단체들이 주최하는 스포츠대회마케팅, 스폰서쉽, 머천다이징 등 활발한 스포츠 마케팅사업을 추진하고 있음
  • 선수 매니지먼트사업은 다양한 경기 및 대회 개발을 포함하여 방송 및 스폰서쉽을 연계하는 토털 매니지먼트를 추구, 유통사업은 이탈리아 명품운동기구인 테크노짐의 국내총판권을 소유하여, 신규사업으로 공급하고 있음.

○ 기업 실적

  •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1% 증가, 영업이익은 20.9% 증가, 당기순이익은 25.3% 증가
  • 경기침체로 인한 스포츠 행사 및 이벤트 취소/연기에도 불구하고 '22년 연간매출은 신규사업 피트니스장비(테크노짐, 메리튜) 매출 증가에 따라 전년대비 12억 증가한 301억원을 기록함
  • 영업이익은 판관비가 전년대비 14억 증가하였지만 매출원가 감소 등으로 42억원을 기록하였음.

○ 가상화폐 / NFT(대체불가토큰) 연관성

  • 21년9월 갤럭시아메타버스와 NFT(Non Fungible Token) 사업 관련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는 점이 시장에서 부각
  • 갤럭시아메타버스는 큐레이션 기반 NFT(대체 불가능 토큰) 플랫폼 '메타갤럭시아'를 오픈했으며, NFT·STO 등 블록체인 기반 사업을 주력으로 전개중.

○ 갤럭시아에스엠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갤럭시아에스엠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갤럭시아에스엠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갤럭시아에스엠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갤럭시아에스엠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갤럭시아에스엠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 목차로 이동

쳇GPT 관련주│영업이익 증가율 TOP10
쳇GPT 관련주│영업이익 증가율 TOP10

10. 하이브

출처_다음증권_ 하이브 _종목홈페이지
출처_다음증권_ 하이브 _종목홈페이지

 

○ 기업 정보

  • 2005년 2월 1일 설립되었으며 2020년 10월 15일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되어 거래되고 있음
  • 레이블(Label) 영역, 솔루션(Solution) 영역, 플랫폼(Platform) 영역으로 나눠 음악 콘텐츠를 제작 및 서비스하고 있음
  • 동사는 매출을 앨범, 공연, 광고·출연료 및 매니지먼트, MD 및 라이선싱, 콘텐츠, 팬클럽 등으로 구분하여 관리하고 있음.

○ 기업 실적

  •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4% 증가, 영업이익은 24.5% 증가, 당기순이익은 61.8% 감소
  • 소속 아티스트 앨범 매출의 증가 및 신규 레이블 인수 아티스트의 확대에 따라 앨범 매출이 전년 대비 증가하였고 2분기부터 아티스트들의 대규모 공연이 본격화됨에 따라 공연매출도 증가함
  • 새로운 아티스트 발굴과 육성을 통한 아티스트 라인을 공고히 하여 이를 바탕으로 앨범, 공연 등 매출 및 기타 성장 기대.

○ 가상화폐 / NFT(대체불가토큰) 연관성

  • 21년11월 장기적 파트너십 구축 및 NFT를 포함한 신규사업 공동 추진 목적으로 두나무 주식 861,004주를 4,999.99억원에 신규로 취득하기로 결정, 두나무 대상 2,302,570주(6,999.99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

○ 하이브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하이브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하이브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하이브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하이브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하이브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 목차로 이동

로봇 관련주│매출액 증가율 TOP10
로봇 관련주│매출액 증가율 TOP10
시스템반도체 관련주│매출액 증가율 TOP10
시스템반도체 관련주│매출액 증가율 TOP1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