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관련주 정리│시가총액 TOP10

재무제표, 차트, 기업 분석

Stock One Punch

스탁원펀치

 


 


메타버스란 무엇인가?


 메타버스는 가상 혹은 디지털 세계로 이루어진 현실과 가상의 융합된 공간을 지칭하는 용어입니다.

 사용자들은 가상의 아바타를 통해 메타버스에서 상호작용하고 소통할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의 특징


- 가상현실 체험

현실과 유사한 시각, 청각, 상호작용을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현실에 가까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 소셜 인터랙션

다수의 사용자들이 함께 참여하고 상호작용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 경제 생태계

가상의 경제 생태계를 형성하고 가상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거나 판매할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의 예시로는 어떤 것들이 있나?

플랫폼 설명
로블록스 청소년들을 위한 가상 세계로, 게임이나 창작을 통해 상호작용과 소셜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포트나이트 대규모 다중 플레이어 온라인 게임으로, 사용자들은 아바타를 통해 실시간으로 게임을 즐기고 소셜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디시버스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가상 세계로, 사용자들은 가상의 토지를 소유하고 건물을 구축하며 상호작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메타버스는 소셜 및 상업적 상호작용 증가 시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실 공간의 제약을 뛰어 넘어서 상호 작용 및 소통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전 세계인들의 유기적인 연결을 가능하게 할 것으로 기대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디지털 경제라는 세로는 경제 환경을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받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상세계이다 보니 가상자산의 활용성이 늘어나며 그 가치가 점차 증가하는 중요한 자산이 될 것입니다.

 

 교육과 협업의 방식 또한 변화하여 가상환경에서 학습하고, 협업하는 것이 가능해지면서 전 세계 사람들의 소통과 공동작업이 가능해지는 꿈같은 환경이 만들어질 것이라고 기대해 봅니다.


  하지만 이러한 메타버스의 발전에도 인류의 걱정은 뒷따르기 마련입니다.

 가상자산의 효용성은 인정하지만 그 이면에서 발생하는 문제점 들도 여럿입니다.

 

 단적인 부분이 아직은 완전하지 않은 가상자산을 통해 광범위하 금융피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옳지 않은 어두운 곳에서 가상화폐를 기반으로 거래가 이루어지는 부분등은 앞으로도 해결해 나아가야 할 문제입니다.

 

 그것 말고도 "가상세계에서 발생하는 사건들이 과연 그냥 가상인가?"라는 질문을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 안에서 사람들은 가상현실에 물들어 현실세계에 까지 연결되는 부분이 분명 발생할 것이고 이러한 것들은 인류의 윤리적 부분에는 문제를 주지 않으리라는 보장이 없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여러 이점과 그리고 문제점을 모두 가지고 있는 '메타버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그 효용성도 높고 활용할 곳도 많지만, 무작정 활용만 하기보다는 그전에 인류가 준비해야 할 것들이 존재해 보입니다.

 그 과정에 어떤 산업을 성공을 할 수 도 있겠지요?

 

 지금부터는 '메타버스'와 연관성이 있는 주식종목들을 나열하며 재무제표 기준으로 표를 작성하여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중하고 좋은 판단에 좋은 정보가 되길 빌겠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메타버스 관련주│시가총액 TOP10

메타버스 관련주│시가총액 TOP10
메타버스 관련주│시가총액 TOP10


01. 메타버스 관련주 - NAVER

출처_다음증권_ NAVER _종목홈페이지
출처_다음증권_ NAVER _종목홈페이지

 

○ 기업 정보

  • 동사는 국내 1위 포털 서비스를 기반으로 광고, 쇼핑, 디지털 간편 결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공공/금융 분야를 중심으로 클라우드를 비롯한 다양한 IT 인프라 및 기업향 솔루션 제공을 확대해가고 있음
  • 네이버파이낸셜, 네이버웹툰, 스노우, 네이버제트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했음
  • 2022년 12월 말 기준 네이버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100개
  • 전년 말 대비 27개 기업이 증가하고, 2개 기업이 감소.

○ 기업 실적

  •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6% 증가, 영업이익은 1.6% 감소, 당기순이익은 95.4% 감소
  • 매출은 크게 늘었으나 영업 비용 확대로 인해 수익성은 오히려 소폭 감소했음
  • 다만 영업활동 현금흐름은 전년 대비 개선돼 유동성 확보에 도움
  • 글로벌 커머스 시장 진출 목적으로 미국 중고 패션 플랫폼 회사인 Poshmark, Inc.를 인수함.

 

○ 메타버스 연관성

  •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를 서비스하는 네이버제트를 종속회사로 보유.

 

○ NAVER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NAVER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NAVER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NAVER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NAVER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NAVER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 목차로 이동


02. 메타버스 관련주 - 카카오

출처_다음증권_ 카카오 _종목홈페이지
출처_다음증권_ 카카오 _종목홈페이지

○ 기업 정보

  •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메신저 카카오톡을 중심으로 커머스, 모빌리티, 페이, 게임, 뮤직, 콘텐츠 등 다양한 영역에서 수익을 창출하고 있음
  • 신규 사업에 지속 투자하고 있음
  • 카카오엔터프라이즈를 통해 B2B 행보를 본격화할 계획이며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1조원 이상의 자금을 투자 유치함
  • 2022년 4월에는 디지털헬스케어 사업 본격화를 위해 카카오헬스케어를 출범함.

○ 기업 실적

  •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8% 증가, 영업이익은 2.5% 감소, 당기순이익은 2.8% 감소
  • 매출 늘었지만 영업비용이 큰 폭으로 늘어 수익성은 전년 대비 악화함
  • 영업활동 현금흐름은 전년 대비 반토막 수준
  • 비욘드 코리아 앞세워 해외 매출 규모를 키워가겠다는 방침
  • 카카오는 2021년 기준 해외 매출 비중이 10% 수준이었는데, 이를 2025년까지 30%로 확대할 계획.

○ 메타버스 연관성

  • 계열사 카카오엔터테인먼트, 21년5월 메타버스 관련 산업계와 협회 등을 중심으로 결성한 '메타버스 얼라이언스'에 참여.

 

○ 카카오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카카오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카카오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카카오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카카오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카카오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 목차로 이동


03. 메타버스 관련주 - LG이노텍

출처_다음증권_ LG이노텍 _종목홈페이지
출처_다음증권_ LG이노텍 _종목홈페이지

○ 기업 정보

  • 동사와 연결회사는 광학솔루션, 기판소재, 전장부품 사업부문의 총 3개 사업부 체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사업 포트폴리오 관리 강화 목적으로 전자부품 사업을 별도 사업담당체제로 운영함
  • 모바일, 디스플레이, 자동차, 사물인터넷 등의 사업 영역에서 관련소재/소자, 전기전자 부품을 제조, 판매하고 있음
  • 해외 판매망으로는 미국, 대만, 중국, 일본, 독일에 판매법인 및 지사가 설립되어 있으며 판매 및 고객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 기업 실적

  •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1% 증가, 영업이익은 0.6% 증가, 당기순이익은 10.3% 증가
  • 동사 미래의 핵심 사업인 전장부품 사업부문은 친환경 자동차용 부품, 자율주행 관련 부품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전년 대비 36% 성장한 연간 매출 1조 4,464억원을 달성함
  • 동사는 광학솔루션, 기판소재, 전장부품 사업들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및 수익성 개선으로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기 대비 31% 상승함.

○ 메타버스 연관성

  • 3차원 메타버스를 구현에 필요한 VR 헤드셋용 카메라와 ToF 모듈을 공급하고 있으며, AR 글라스 등 다양한 확장현실(XR) 기기용으로 광학솔루션 공급을 확대할 예정.

 

○ LG이노텍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LG이노텍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LG이노텍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LG이노텍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LG이노텍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LG이노텍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 목차로 이동


04. 메타버스 관련주 - 펄어비스

출처_다음증권_ 펄어비스 _종목홈페이지
출처_다음증권_ 펄어비스 _종목홈페이지

○ 기업 정보

  • 지배회사인 당사와 종속회사인 CCP ehf
  • 등은 게임소프트웨어 개발 및 게임 서비스 공급업 등을 목적사업으로 함
  • '검은사막' 및 'EVE' IP의 서비스 지역 확장과 현재 개발 중인 신작 3종(붉은사막, 도깨비, 플랜8) 의 개발을 통해 IP의 확장, 신규 IP 확보 등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진행
  • 매출 구성은 온라인 게임 70.15%, 모바일 게임 18.24%, 콘솔 6.56% 등으로 구성됨.

○ 기업 실적

  •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5% 감소, 영업이익은 61.9%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PC, 콘솔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업데이트로 매출은 증가했으나 대규모 업데이트 및 행사비, 광고비로 영업이익 대폭 감소함
  • 2023년 내 개발 목표였던 '붉은사막' 매출 반영 시기 2024년 1분기로 연기되고 '도깨비' 출시는 이 이후 순서로 밝혀진 만큼 올해 출시는 어려울 전망임.

○ 메타버스 연관성

  • 주인공이 도깨비(몬스터)를 찾아 모험을 떠나는 스토리를 메타버스 오픈월드에 구현한 게임 '도깨비'를 출시할 계획.

 

○ 펄어비스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펄어비스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펄어비스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펄어비스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펄어비스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펄어비스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 목차로 이동


05. 메타버스 관련주 - 디어유

출처_다음증권_ 디어유 _종목홈페이지
출처_다음증권_ 디어유 _종목홈페이지

○ 기업 정보

  • 2020년 2월 동사의 주요 서비스인 "DearU bubble" 이라는 아티스트와 프라이빗 한 메시지로 소통하는 서비스를 출시
  • 동사의 버블서비스는 플랫폼 기반의 팬덤 비즈니스로, 아티스트를 영입하여 프라이빗 메시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플랫폼의 확장을 통해 마이홈 서비스 등 사업영역 확대 추진 중 브라이니클과 합병하면서 기술력을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접목시켜 "Lysn(리슨)" 아티스트 전용 팬 커뮤니티 플랫폼을 런칭.

○ 기업 실적

  •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3.0% 증가, 영업이익은 23.0% 증가, 당기순이익은 165% 증가
  • 동사의 실적은 2021년 첫 영업 흑자를 기록하면서 2022년 약 500억원 수준으로 성장하였고, 2년 연속 33% 대의 영업이익율을 달성 및 당기순이익 흑자전환함
  • 동사는 재무건전성 제고를 위해 2020년 중 종속기업인 EVERYSING JAPAN Co.,LTD
  • 지분을 처분함.

○ 메타버스 연관성

  • 에스엠엔터테인먼트 그룹 계열의 팬-아티스트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제공 업체
  • 메타버스(Meta+Universe) 산업이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신규 사업으로 가상현실 속에서 아티스트와 교류할 수 있는 메타버스 공간 제공 예정.

 

○ 디어유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디어유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디어유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디어유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디어유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디어유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 목차로 이동


06. 메타버스 관련주 - 컴투스

출처_다음증권_ 컴투스 _종목홈페이지
출처_다음증권_ 컴투스 _종목홈페이지

○ 기업 정보

  • 동사는 1998년 8월 7일 설립되었으며, 2007년 7월 6일 회사의 주식을 한국거래소가 개설한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 미국, 중국, 일본, 대만, 싱가폴, 독일 등에 현지 법인을 두고 전세계 주요 국가에 컴투스의 모바일게임들을 서비스하고 있음
  • 동사의 대표작으로 서머너즈 워, MLB9이닝스, 컴투스프로야구, 낚시의 신, 사커스피리츠, 스카이랜더스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 등이 있음.

○ 기업 실적

  •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4%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74.2% 감소
  •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 장기흥행, 컴투스프로야구와 MLB 9이닝스로 대표되는 야구라인업의 성장, 또한 서머너즈워: 크로니클이 국내 및 북미에 출시되며 매출 성장에 기여
  • 인력 충원과 글로벌 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강화에 따른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 크게 감소해 적자전환
 

○ 메타버스 연관성

  • 22년4월 계열사 위지윅스튜디오 및 엔피와 메타버스 전문 조인트벤처 컴투버스 설립
  • 블록체인 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중.

 

○ 컴투스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컴투스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컴투스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컴투스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컴투스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컴투스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 목차로 이동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정리│급속 충전의 종류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정리│급속 충전의 종류
 
 

 

07. 메타버스 관련주 - 위지윅스튜디오

출처_다음증권_ 위지윅스튜디오 _종목홈페이지
출처_다음증권_ 위지윅스튜디오 _종목홈페이지

○ 기업 정보

  • CG/VFX 기술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영화, 드라마 등에 대한 영상 제작뿐만 아니라 뉴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영상 기획/제작 서비스를 포괄적으로 제공함
  • 2018년 국내 최초 월트 디즈니 공식협력사로 선정됨
  • 종합스튜디오가 되기 위해 드라마와 예능제작사를 인수함
  • 광고사업 강화를 위해 밴드앤링크를 설립하고 엔피도 인수함
  • 2021년 8월 컴투스가 동사의 지분을 추가 취득해 지분율이 38.9%로 최대주주가 됨.

○ 기업 실적

  •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4.9% 증가, 영업손실은 529.9% 증가, 당기순손실은 46.3% 증가
  • 음원사업을 결합한 OSMU 콘텐츠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해당 작품들에 소속 아티스트들이 출연하여 자체 제작효율 및 수익성을 높일 수 있는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음
  • 최대주주인 컴투스와 협업하여 구축 중에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 및 관련 인프라를 활용한 새로운 콘텐츠를 기획/개발할 계획임.

○ 메타버스 연관성

  • 2021년3월 자회사 엔피, XR(확장현실) 스테이지 오픈식 진행
  • 엔피는 XR 스테이지를 통해 3차원 가상 세계로 현실과 비현실을 아우르는 메타버스에 차별화된 기술을 제공할 예정
  • XR 스테이지는 버추얼 프로덕션 테크놀러지를 기반으로 디지털 세계와 물리적 세계를 연결하는 구조임.

 

○ 위지윅스튜디오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위지윅스튜디오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위지윅스튜디오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위지윅스튜디오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위지윅스튜디오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위지윅스튜디오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 목차로 이동

방산 관련주 방산주 정리│영업이익률 TOP10
방산 관련주 방산주 정리 │ 영업이익률 TOP10

08. 메타버스 관련주 - 셀바스AI

출처_다음증권_ 셀바스AI _종목홈페이지
출처_다음증권_ 셀바스AI _종목홈페이지

○ 기업 정보

  • 동사는 1999년 설립, 2009년 상장한 국내 1호 인공지능 전문기업임
  • 동사는 인공지능 전문기업으로, 24년간의 HCI 연구개발로 기술 경쟁력 강화는 물론, AI 융합 제품화와 다양한 도메인과의 협업으로 AI Digital Transformation을 주도해 나가고 있음
  • 현재 음성합성 국내시장점유율 1위, 국내 유일 필기지능 기업, 음성인식 인식률 98% 이상, 원천 기술 특허 79건을 보유하고 있음.

○ 기업 실적

  •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7% 증가, 영업이익은 10.8% 감소, 당기순이익은 74.3% 증가
  • 매출 확대, 원가율 하락에도 불구하고 판관비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줄어듬
  • 동사는 메타버스 Lab 신설을 통해 메타버스, NFT 사업으로의 확장을 진행하고 있음
  • NFT 플랫폼사와 제휴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에 적용 가능한 목소리 생성 및 목소리 재현 등의음성 기술도 준비 중임.

○ 메타버스 연관성

  • 인공지능(AI) 기반의 필기 및 영상, 음성지능 응용소프트웨어 등의 개발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
  •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사와 버추얼 휴먼 관련 메타버스 캐릭터의 음성인식 및 합성 AI기술 활용을 목적으로 전략적 제휴를 논의중
  • 21년11월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 핑거아이즈와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 메타버스 대장주 위지윅스튜디오와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본격적인 메타버스 수혜주 부각.

 

○ 셀바스AI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셀바스AI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셀바스AI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셀바스AI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셀바스AI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셀바스AI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 목차로 이동

모듈러주택 관련주 정리│ 모듈러주택이란? 장단점은 무엇인가?
모듈러주택 관련주 정리│ 모듈러주택이란? 장단점은 무엇인가?

09. 메타버스 관련주 - 넵튠

출처_다음증권_ 넵튠 _종목홈페이지
출처_다음증권_ 넵튠 _종목홈페이지

○ 기업 정보

  • 2012년 1월 설립된 동사는 대신밸런스제1호기업인수목적와의 합병을 통하여 2017년 12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됨
  • 동사의 주력 사업분야는 모바일 게임의 제작으로 플랫폼별로는 모바일 게임에 속하고 장르별로는 캐주얼게임 및 퍼즐게임을 서비스하고 있음
  • 적극적인 M&A를 통해서 다양한 장르의 라인업을 확보하고 있으며, 종속회사는 소셜카지노게임, MOBA, RPG, 퍼즐, 디펜스 장르 등을 개발 및 서비스함.

○ 기업 실적

  •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5.3% 증가, 영업손실은 16.5%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2022년 11월에는 AD-TECH, 앱서비스, 프로그래매틱 광고 플랫폼 서비스를 운영하는 (주)애드엑스을 흡수합병함
  • M&A와 지분투자를 통해서 캐주얼 게임 외 버추얼휴먼, MCN, AI, 메타버스, 소셜카지노 게임, MOBA, RPG, 디펜스, 전략 게임 등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음.

○ 메타버스 연관성

  • 21년5월 VR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사 맘모식스 지분 55.68%를 확보하며 경영권 인수.

 

○ 넵튠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넵튠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넵튠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넵튠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넵튠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넵튠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 목차로 이동

증강현실 AR 관련주│AR이란 무엇? 적용사례는?
증강현실 AR 관련주│AR이란 무엇? 적용사례는?

10. 메타버스 관련주 - 자이언트스텝

출처_다음증권_ 자이언트스텝 _종목홈페이지
출처_다음증권_ 자이언트스텝 _종목홈페이지

○ 기업 정보

  • 동사는 광고 VFX , 영상 VFX 및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AI기반의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전문기업임
  • 기존의 아날로그 미디어와 새로운 디지털 미디어의 시각적 결과물을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리서치, 컨설팅, 기획 및 제작하여 최상의 그래픽 결과물을 만들어 내고 있음
  • 버추얼 프로덕션 솔루션, 대화 및 반응형 버추얼휴먼OS 제작 등의 사업을 전개하고 있음.

○ 기업 실적

  •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5% 증가, 영업손실은 514% 증가, 당기순손실은 249.1% 증가
  • 광고VFX 안정적 성장, 영상VFX 리빌딩에 따른 매출 증대함
  • 연구개발 인력 증가, 전신스캐너 등 시설투자 비용이 발생하여 영업손실의 적자 폭은 확대됨
  • 동사가 개발 중인 여러 "리얼타임 콘텐츠 사업부문"의 프로젝트가 상업화되면 실적 개선이 동반될 것으로 기대함.

○ 메타버스 연관성

  • AI기반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전문업체
  • 국내 유일하게 디즈니 Audit(2016), 넷플릭스 4K 기술 test(2018), TPN(Trusted Partner Network)의 보안평가프로그램(2019)을 모두 통과한 VFX기업으로, 광고VFX 및 영상VFX,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
  • VFX 기술을 기반으로 메타버스의 핵심인 실감형 콘텐츠를 잘 구현해낼 기술 역량을 확보하고 있음.

 

○ 자이언트스텝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자이언트스텝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자이언트스텝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자이언트스텝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자이언트스텝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자이언트스텝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 목차로 이동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