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닭고기 관련주│ 매출액 베스트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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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닭고기 관련주란 무엇인가?

 

닭고기 가공 등 닭고기 관련 업체

국내에서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시 큰 폭의 하락세를 보임

반면 다른 종류의 식재료에서 문제발생시 대체상품으로 관심집중

여름철 대표 보양음식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월드컵 등의 대형 스포츠 이벤트 시에도 맥주와 어울리는 대표간식으로 인식되면서 매출증가에 따른 실적호전이 기대됨.


2) 닭고기 관련주 전망은?

 

 닭고기 관련주의 전망은 밝습니다. 닭고기는 전 세계적으로 소비량이 가장 많은 육류 중 하나이며, 한국도 예외는 아닙니다.

 한국인의 1인당 닭고기 소비량은 2020년 기준으로 약 16kg으로, 세계 평균인 11kg을 크게 상회하고 있습니다.

 닭고기는 맛이 좋고 영양가가 높을 뿐만 아니라, 다른 육류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닭고기의 수요는 앞으로도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닭고기 관련주 중에서 주목할 만한 기업으로는 하림, 마니커, 교촌에프앤비 등이 있습니다.

 하림은 국내 최대의 닭고기 생산업체이며, 마니커는 닭고기 가공 및 판매업체입니다. 교촌에프앤비는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입니다.

 이 기업들은 모두 닭고기 관련 사업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며, 앞으로도 성장이 기대됩니다.

 

 그러나 닭고기 관련주는 다른 산업에 비해 변동성이 큰 편입니다. 닭고기의 가격은 사료 가격, 원자재 가격, 환율 등 다양한 요인에 영향을 받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닭고기 관련주에 투자할 때는 이러한 변동성에 유의해야 합니다.


3) 닭고기 관련주 매출액 베스트 9종목

닭고기 관련주 매출액 베스트 9종목 순위표
닭고기 관련주 매출액 베스트 9종목 순위표

 


1. 이지홀딩스

○ 기본 정보

  • 시가총액 : 2,055 억 원
  • 매출액 : 3조 0,103 억 원
  • 영업이익 : 999 억 원
  • 영업이익률 : 3.32%
  • 당기순이익 : 269 억 원
  • 매출 증가율: 51.72 %
  • 영업이익 증가율 : -0.49 %

○ 기업 정보

  • 동사는 2020년 5월 1일 지주회사 전환을 위해 인적분할하였으며, 분할전인 2020년 5월 1일(분할기준일)까지 배합사료 및 사료첨가제 사업을 영위함
  • 동사는 현재에도 양돈, 산란, 육계, 오리, 축우산업에 지대한 공헌을 하기 위하여 끊임없는 개혁정신으로 사료산업을 이끌어 나가고 있음
  • 사료산업은 과학적인 설계기술을 바탕으로 각종원료를 저장, 분쇄, 혼합, 계량, 가공하는 공정을 거쳐 위생적이고 안전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음.

○ 기업 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1% 증가, 영업이익은 53.9%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R&D 및 생산, 영업, 마케팅 등 다양한 부서와의 심도있는 연구개발 프로세스를 진행됨과 동시에 상업화가 가능한 최적화된 대량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음
  • 동사는 고기능성 식품첨가물, 기초의약품 원료, 동물의약품 원료 및 사료 첨가제의 개발, 발효공학을 이용한 사료용 효소제 및 비타민제제의 개발 등에 집중하고 있음.

○ 이지홀딩스! 닭고기 관련주인 이유는 무엇인가?

  • 닭고기업체 마니커, 오리제품의 생산 및 판매업체 정다운의 최대주주.

 

○ 이지홀딩스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이지홀딩스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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풍력 관련주 정리│영업이익률 TOP10
풍력 관련주 정리 │ 영업이익률 TOP10


2. 팜스토리

○ 기본 정보

  • 시가총액 : 2,384 억 원
  • 매출액 : 1조 4,265 억 원
  • 영업이익 : 315 억 원
  • 영업이익률 : 2.21%
  • 당기순이익 : - 76 억 원
  • 매출 증가율: 37.97 %
  • 영업이익 증가율 : 25.25 %

○ 기업 정보

  • 동사는 1991년 4월 17일 서일산업으로 설립되어 1996년 6월 29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 동사의 사료부문은 사료산업의 성장 둔화 및 70년대 대기업의 사료산업 진출 등 어려운 시장 환경속에도 적합설계 및 사료효율을 개선하여 효율성과 경제성을 동시에 이루어 내며 매년 높은 성장을 지속하여 왔음
  • 배합사료산업은 국민소득 증대에 따른 식생활 수준의 향상에 힘입어 육류소비량이 증가하면서 지난 30여 년 동안 성장을 지속하여 왔음.

○ 기업 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4% 증가, 영업이익은 15.7% 증가, 당기순이익은 83.6% 감소
  • 동사는 돈가의 변동폭이 크고 변수 요인이 많아 시장 예측이 어렵다는 점이 늘 변수로 작용하고 있음
  • 배합사료산업의 최근 양적인 성장추세는 정체현상을 보이고 있으나, 배합사료산업은 국가식량산업이며 앞으로도 육류소비의 꾸준한 증가가 예상되므로 완만한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보임.

○ 팜스토리! 닭고기 관련주인 이유는 무엇인가?

  • 삼계탕, 삼계죽 등을 생산하는 육가공 전문업체 마니커에프앤지의 최대주주.

○ 팜스토리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팜스토리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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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듈러주택 관련주 정리│ 모듈러주택이란? 장단점은 무엇인가?
모듈러주택 관련주 정리│ 모듈러주택이란? 장단점은 무엇인가?

3. 하림

○ 기본 정보

  • 시가총액 : 3,388 억 원
  • 매출액 : 1조 3,429 억 원
  • 영업이익 : 468 억 원
  • 영업이익률 : 3.48%
  • 당기순이익 : 50 억 원
  • 매출 증가율: 20.11 %
  • 영업이익 증가율 : 45.96 %

○ 기업 정보

  • 동사는 2011년 사업부문 중 육계가공 및 사료제조업 등 사업부문 일체를 단순 인적 분할하여 신설된 회사임
  • 주요 사업으로 양계 및 양계 가공업, 사료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동 위탁 사육, 부화, 종계업, 농산, 수산, 축산판매사업을 수행하고 있음
  • 종속회사인 HBC는 원종계, 종계 사육을 통한 종란을 생산하고 하림애니멀클리닉은 동물성 의약품 도소매를 담당함.

○ 기업 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4% 증가, 영업이익은 97.7% 감소, 당기순손실은 70.1% 감소
  •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은 증가하였으나 주요 원재료인 사료원료, 육가공원료 등의 가격이 상승하며 원가율이 상승함
  • '브랜드 파워 1위’의 국내 닭고기 시장 리더로서 2023년 1분기 현재 약 41,808천수를 생산하여 약 19.1%의 시장점유율을 실현함.

○ 하림! 닭고기 관련주인 이유는 무엇인가?

  • 하림 닭고기, 하림 치킨너겟, 하림 사료 등의 브랜드를 가진 국내 닭고기 시장 선두업체
  • 종란의 생산에서부터 부화, 사료생산, 사육, 가공, 유통 판매에 이르기까지 각 단계를 수직 통합하여 운영하는 육계 계열화 업체임.

○ 하림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하림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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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교촌에프앤비

○ 기본 정보

  • 시가총액 : 2,188 억 원
  • 매출액 : 5,175 억 원
  • 영업이익 : 88 억 원
  • 영업이익률 : 1.70%
  • 당기순이익 : 49 억 원
  • 매출 증가율: 1.94 %
  • 영업이익 증가율 : -78.42 %

○ 기업 정보

  • 동사의 사업은 크게 치킨 브랜드인 '교촌치킨'의 국내 및 해외 프랜차이즈 업무를 담당하는 국내 프랜차이즈 및 글로벌 사업부문과 커머스/신사업으로 구분할 수 있음
  • 커머스/신사업부문을 통해 HMR, 소스 등 식품가공 및 유통 시장 확장, 그리고 수제맥주 등 신사업 진출을 도모하고 있음
  • 글로벌 사업은 미국과 중국에 직영 매장을 운영 중이며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중동 등에는 마스터 프랜차이즈 형태로 진출해 있는 상황임.

○ 기업 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2% 감소, 영업이익은 32.4% 감소, 당기순이익은 29% 감소
  • 주요 원재료인 생닭은 육계협회 생계시세(대)기준으로 전년동기 대비 약 8.4% 상승하였으며, 동사는 도계비용, 해체가공비 등 의 비용을 감안하여 매입가격을 책정함
  • 자체 제조 인프라와 시그니처 소스 개발 노하우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범용소스 출시 등 가공 소스 사업 영역도 확대해 나가고 있음.

○ 교촌에프앤비! 닭고기 관련주인 이유는 무엇인가?

  • 교촌치킨 브랜드를 통한 치킨 가맹사업(프랜차이즈 사업) 영위 업체
  • 가맹본부로서 가맹점 경영에 필요한 사업 개념을 설계하고 이를 구체화한 매뉴얼 교부 및 교육, 슈퍼바이저 파견 등 가맹점 영업활동 전반에 대한 지도 관리를 실시하고 있으며, 치킨 조리를 위한 원자재(계육)와 부자재(소스, 치킨무, 패키지 등)를 가맹점에 제공.

○ 교촌에프앤비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교촌에프앤비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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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체리부로

○ 기본 정보

  • 시가총액 : 725 억 원
  • 매출액 : 4,024 억 원
  • 영업이익 : 165 억 원
  • 영업이익률 : 4.10%
  • 당기순이익 : 91 억 원
  • 매출 증가율: 10.68 %
  • 영업이익 증가율 : 689.55 %

○ 기업 정보

  • 동사는 계육제품의 생산 및 판매사업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는 수직계열화 업체이며 사업부문은 육계부문, 육가공유통부문, 종계 및 부화부문으로 나눌 수 있음
  • 원재료 및 자재와 육성 기술, 위탁수수료 등을 제공하고 육계를 공급받고 있는 육계계열화 업체 중심으로 육계 시장이 형성되어 있음
  • 동사는 닭고기의 생산 공급, 유통과 관련된 전 사업부문을 담당하는 육계계열화업을 영위하고있음.

○ 기업 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 증가, 영업이익은 77.4%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동사는 최적화된 설비와 시스템을 기반으로 생산성 및 품질을 개선하고 있으며 1인당 육류 소비량 증가와 시장 규모 확대에 따른 매출 성장이 기대됨
  • 동사는 닭고기를 사용한 가공제품을 생산하여 가정간편식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며 중장기적인 시장변화에 대응하고 있어 성장이 기대됨.

○ 체리부로! 닭고기 관련주인 이유는 무엇인가?

  • 계육제품의 생산 및 판매사업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는 수직계열화 업체
  • 신선육 및 육가공 제품 유통업체 델리퀸, 종계 사육 및 부화업체 농업회사법인 한국원종, 육가공 제품의 생산 및 유통업체인 체리푸드를 종속회사로 보유.

○ 체리부로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체리부로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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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동우팜투테이블

○ 기본 정보

  • 시가총액 : 805 억 원
  • 매출액 : 3,368 억 원
  • 영업이익 : 119 억 원
  • 영업이익률 : 3.53%
  • 당기순이익 : 162 억 원
  • 매출 증가율: 13.92 %
  • 영업이익 증가율 : 539.14 %

○ 기업 정보

  • 양계, 종란, 부화, 사육,가공,판매에 이르는 일련의 전과정을 계열주체인 동사가 일괄적으로 지휘총괄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Farm to Plate System(농장에서 소비자 식탁까지)과 One day System(당일생산, 당일출하) 및 Cold Chain System(냉장유통출하)을 도입함
  • 브랜드 '동우 바른닭고기'를 중심으로 제품인지도 향상, 판매다각화 및 시장개척을 위해 노력하는 중임.

○ 기업 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7% 증가, 영업이익은 18.9% 감소, 당기순이익은 30.3% 증가
  • 카타르 월드컵 등의 영향으로 도계육 소비세 견조히 성장
  • 인플레이션에도 불구하고 도계육 가격 상승과 견조한 소비로 인해 영업이익이 증가
  • 최근 1500억 규모의 신규 시설 투자를 철회하고, 자회사인 참프레에 243억 규모의 담보를 제공하는 등의 이슈가 존재.

○ 동우팜투테이블! 닭고기 관련주인 이유는 무엇인가?

  • 닭고기 원료육 전문업체
  • 농림수산식품부지정 가축(육계)계열화 업체로서 양계, 종란, 부화, 사육, 가공, 판매에 이르는 전과정을 일괄적으로 영위.

○ 동우팜투테이블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동우팜투테이블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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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마니커

○ 기본 정보

  • 시가총액 : 972 억 원
  • 매출액 : 3,206 억 원
  • 영업이익 : - 70 억 원
  • 영업이익률 : -2.18%
  • 당기순이익 : 7 억 원
  • 매출 증가율: 26.84 %
  • 영업이익 증가율 : 46.58 %

○ 기업 정보

  • 동사는 1985년 9월 27일 계육 제품의 생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02년 10월 29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 최근 사회적인 웰빙 식생활 문화의 흐름에 발맞춰 동사는 다양한 기능성 제품을 개발하는 한편 손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 등을 출시하고 있음
  • 수입개방의 환경 가운데서도 국산 냉장 닭고기와 수입 냉동 닭고기의 질적인 면에서의 차이로인하여 육계산업은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음.

○ 기업 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4% 증가, 영업손실은 142.7% 증가, 당기순손실은 109.5% 증가
  •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하였으나 매출원가, 판관비 부담이 가중되면서 영업이익은 적자 기조 유지
  • 적자 폭 또한 증가함
  • 성장 잠재력이 큰 프리미엄 제품인 친환경 닭고기의 매출은 매년 증가하고 있고, 조리가 간편한 춘천 닭갈비와 닭불고기 정육 등의 반조리 제품의 매출도 기대됨.

○ 마니커! 닭고기 관련주인 이유는 무엇인가?

  • 닭고기 전문업체로 종계, 부화, 사육, 도계, 육가공, 유통에 이르는 수직계열화 구축.

○ 마니커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마니커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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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푸드나무

○ 기본 정보

  • 시가총액 : 1,350 억 원
  • 매출액 : 2,172 억 원
  • 영업이익 : - 21 억 원
  • 영업이익률 : -0.97%
  • 당기순이익 : - 33 억 원
  • 매출 증가율: 13.6 %
  • 영업이익 증가율 : -239.63 %

○ 기업 정보

  • 동사는 2013년 1월 설립됨
  • 건강간편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과 다이어트 큐레이션 마켓 ‘피키다이어트’, 헬스&피트니스 용품 전문 플랫폼 ‘개근질마트’ 등의 플랫폼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 푸드테크 기업임
  • 동사는 7개의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자회사는 대체육 및 배양육 등 미래 식품연구개발, 물류혁신 서비스 제공, 건강한 외식 서비스 제공에 집중하고 있음.

○ 기업 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7%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신제품 출시 및 신규 회원 증가에 따른 자사 플랫폼의 고속 성장, 신사업 진출 등에 따른 매출 증가함
  • 반면 자회사들의 초기 투자 비용 증가 및 일회성 비용 발생으로 영업이익은 적자로 전환됨
  • 동사의 자사 플랫폼은 지속적인 회원유입을 통하여 '23년 3월말 기준 312만명의 회원과 높은 재구매율을 보이고 있음.

○ 푸드나무! 닭고기 관련주인 이유는 무엇인가?

  • B2C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이용한 푸드테크 업체로 닭가슴살 가공식품 등 다이어트 및 간편건강식품의 유통과 생산(OEM)을 주요사업으로 영위
  •  

○ 푸드나무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푸드나무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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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마니커에프앤지

○ 기본 정보

  • 시가총액 : 748 억 원
  • 매출액 : 894 억 원
  • 영업이익 : - 17 억 원
  • 영업이익률 : -1.90%
  • 당기순이익 : - 3 억 원
  • 매출 증가율: 5.22 %
  • 영업이익 증가율 : -3707.18 %

○ 기업 정보

  • 동사는 1985년 9월에 설립된 (주)마니커로부터 분사되어 2004년 설립되었고, 2008년에는 경산사업장 인수, 사업부문 통합을 하며 사명을 변경함
  • 계육, 돈육 등 육류를 가공하여 다양한 육가공 제품을 생산하는 식품 제조 사업을 영위하며 주요 제품군은 튀김류, 패티류, 구이류, 육가공류, 훈제류등 7가지로 분류됨
  • 매출 대부분은 국내에서 발생되고 있으며, 일부 제품의 수출을 통해 미국, 일본, 홍콩 등 해외에 판매하고 있음.

○ 기업 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4.9% 증가, 영업손실은 63.3% 감소, 당기순손실은 71.2% 감소
  • 설비 투자, 다양한 판매 루트 확보를 통해 인력과 설비를 보강하고, HMR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신제품 개발 및 출시 등을 통해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상승함
  • 2021년도부터 공장증축과 생산설비 신규투자를 진행하며 성장을 꾀하고 있으며 2023년 30건의 신제품 개발계획을 수립함.

○ 마니커에프앤지! 닭고기 관련주인 이유는 무엇인가?

  • 육가공식품 전문 업체
  • 계육, 돈육, 우육 등 육류를 가공하여 다양한 육가공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삼계탕, 삼계죽 등을 생산.

○ 마니커에프앤지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마니커에프앤지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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