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기기 관련주│매출액 베스트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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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미용기기 관련주란 무엇인가?
피부용 레이저, 보톡스 등 미용 관련 의료기기 제조/판매업체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에 대한 선호, 베이비 붐 세대 등의 안티이에이징 수요 증가, 밀레니얼 세대 스킨케어 및 미용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 등으로 미용의료기기 시장의 구조적 성장이 기대되고 있음.
2) 미용기기 관련주 전망은?
미용기기 관련주들의 전망은 밝다고 할 수 있습니다.
미용기기 시장은 매년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피부 관리를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미용기기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용기기의 기술이 발전하면서 가격이 저렴해지고 사용이 편리해지면서 미용기기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용기기 관련주로는 엘지전자, 클리오,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에스티로더, 힐링쉴드, 바나브, 셀리턴, 실큰, 리엔케이 등이 있습니다.
이 기업들은 모두 미용기기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며, 앞으로도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들입니다. 다음은 미용기기 관련주들의 전망에 대한 공식적인 자료입니다.
한국투자증권: 미용기기 시장은 2025년까지 연평균 16%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홈케어 미용기기 시장은 2025년까지 연평균 20%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한금융투자: 미용기기 시장은 2025년까지 연평균 14%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LED 마스크와 가정용 레이저 시장은 2025년까지 연평균 20%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NH투자증권: 미용기기 시장은 2025년까지 연평균 15%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특히, 초음파 미용기기와 IPL 미용기기 시장은 2025년까지 연평균 20%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자료들에서 알 수 있듯이, 미용기기 시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미용기기 관련주에 투자하는 것은 좋은 투자처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3) 미용기기 관련주 매출액 베스트 10종목
1. 유한양행
○ 기본 정보
- 시가총액 : 4조 4,450 억 원
- 매출액 : 1조 7,758 억 원
- 영업이익 : 360 억 원
- 영업이익률 : 2.03%
- 당기순이익 : 906 억 원
- 매출 증가율: 5.22 %
- 영업이익 증가율 : -25.86 %
○ 기업 정보
- 동사는 1926년 6월에 설립되었으며 의약품, 화학약품, 공업약품, 수의약품, 생활용품 등의 제조 및 매매를 주 사업목적으로 하고 있음
- 동사의 주요 사업부문은 약품사업부문, 생활건강사업부문, 해외사업부문으로 이루어짐
- 의약품사업부문의 주요 제품으로는 렉라자, 안티푸라민, 삐콤씨, 듀오웰, 코푸시럽 등이 있고 이외에도 에이즈치료제, C형간염치료제, 항생제 등을 수출사업에서 다루고 있음.
○ 기업 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8% 증가, 영업이익은 270.9% 증가, 당기순이익은 39.5% 증가
- 전략적 신제품을 출품함에 따라 판관비가 매출 증가폭보다 적게 증가하였고 제품 매출 및 라이선스 수익 증가와 원가 개선 등으로 영업이익 크게 증가함
- 동사는 해외사업부문에서 새로운 파트너사를 발굴하기 위해 비대면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음.
○ 유한양행! 미용기기 관련주인 이유는 무엇인가?
- 22년3월 글로벌 홈케어 기기 브랜드 '피니싱터치 플로리스'를 국내 론칭하며 미용기기 시장에 진출.
○ 유한양행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유한양행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2. 대웅제약
○ 기본 정보
- 시가총액 : 1조 0,648 억 원
- 매출액 : 1조 2,801 억 원
- 영업이익 : 958 억 원
- 영업이익률 : 7.48%
- 당기순이익 : 392 억 원
- 매출 증가율: 11.03 %
- 영업이익 증가율 : 7.97 %
○ 기업 정보
- 동사는 2002년 10월 주식회사 대웅이 사업부문을 인적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종속회사는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는 주요종속회사인 한올바이오파마를 포함한 총 13개 회사로 구성
-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제품은 우루사, 알비스, 올메텍, 임팩타민, 넥시움 등 다양한 용도의 의약품으로 구성됨
- 영업사원에 대한 디테일 능력향상, 제품차별화 포인트, 선진 마케팅기법 교육 등을 통해 판매를 강화하고 있음.
○ 기업 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1% 증가, 영업이익은 6.2% 증가, 당기순이익은 13.1% 증가
- 항암치료제 루피어, 고지혈치료제 크레젯 등 수익성 높은 자체개발 제품의 지속적인 매출을 바탕으로 견조하게 매출이 증가하였음
- 건강기능식품을 중심으로 재편되는 시장에 대응해 간 건강 전문 브랜드 에너씨슬을 강화하고 병원 채널용 브랜드 세이헬스를 런칭하는 등 적극적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음.
○ 대웅제약! 미용기기 관련주인 이유는 무엇인가?
- 18년5월 美 FDA로부터 보툴리눔 톡신 제제인 '나보타'의 제조시설에 대한 승인 획득했으며, 美 파트너사인 에볼루스를 통해 미국 시장에 진출
- 21년10월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 '브이올렛'(성분명 데옥시콜산) 출시.
○ 대웅제약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대웅제약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3. 휴온스글로벌
○ 기본 정보
- 시가총액 : 2,509 억 원
- 매출액 : 6,644 억 원
- 영업이익 : 865 억 원
- 영업이익률 : 13.02%
- 당기순이익 : - 335 억 원
- 매출 증가율: 15.61 %
- 영업이익 증가율 : 16.38 %
○ 기업 정보
- 동사는 지주회사로 다른 회사 주식을 소유하여 지배하는 것을 주된 목적으로 하며, 주된 수입원은 배당금, 경영자문수수료, 브랜드수수료, 임대수익 등임
- 2016년 인적분할 후 휴온스글로벌로 사명변경하여 지주회사 사업과 바이오사업(보툴리눔톡신)을 영위하였고, 2021년 바이오사업 물적분할 이후로 순수 지주회사임
- 2016년 인적분할로 '휴온스', 2021년 물적분할로는 '휴온스바이오파마'가 신설되었음.
○ 기업 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5% 증가, 영업이익은 18.4% 증가, 당기순이익은 20% 증가
- 순환기계, 안과용제 등 다분야의 다양한 제형의 전문의약품 매출과 국소마취제 수출, 에스테틱 사업의 성장 확대 및 건강기능식품 사업 확대가 성장 원동력이 되고 있음
- 신성장동력으로서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국내외 제약기업 및 기관들과 협업하여 공동연구개발, 판매권 확보를 통한 국내외 상업화 등을 진행하고 있음.
○ 휴온스글로벌! 미용기기 관련주인 이유는 무엇인가?
- 기존 휴온스가 의약품 제조사업을 인적 분할함에 따라 변경상장된 휴온스그룹의 지주회사
- 16년10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보툴리눔 톡신 제품 '휴톡스'의 수출용 허가를 받았으며, 16년11월 휴온스에 휴톡스의 글로벌 판권을 양도
- 이 외 에스테틱 의료기기 제조사인 휴메딕스를 비롯해 휴온스메디텍, 휴온스바이오파마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
○ 휴온스글로벌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휴온스글로벌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4. 휴젤
○ 기본 정보
- 시가총액 : 1조 3,029 억 원
- 매출액 : 2,817 억 원
- 영업이익 : 1,014 억 원
- 영업이익률 : 36.00%
- 당기순이익 : 607 억 원
- 매출 증가율: 21.49 %
- 영업이익 증가율 : 6.03 %
○ 기업 정보
- 동사는 2001년 설립된 기업으로, 생물학적제제의 제조 및 판매와 의학 및 약학 연구개발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2015년 코스닥 시장에 주권을 상장함
- 보툴리눔 톡신과 필러를 주력으로 하여 보툴리눔 톡신제제 '보툴렉스', HA필러 '더채움', 바이오 코스메틱 '웰라쥬' 등의 주요 제품을 보유하고 있음
- 성형, 미용 외에도 제품의 주요 사용 용도를 확대하여 치료 시장으로의 진출을 확대하고 있음.
○ 기업 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4% 증가, 영업이익은 24.9% 감소, 당기순이익은 9.3% 증가
- 주력제품인 톡신은 국내 시장 지배력을 공고히 하고, 중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여 매출 상승세를 유지함
- HA필러 또한 국내시장의 높은 시장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ROW 국가에서의 성장을 이어감
- 식약처로부터 리도카인 함유 액상 보툴리눔 톡신 제제(HG102) 임상 3상 시험계획을 승인 받음.
○ 휴젤! 미용기기 관련주인 이유는 무엇인가?
- 클로스트리디움 보툴리눔(Clostridium botulinum)이라는 미생물(Micro-organism)을 기반으로 A형 보툴리눔 톡신(botulinum toxin type A)을 활용한 바이오의약품을 연구개발, 제조
- 보툴리눔 톡신은 근육 이완작용을 이용해 눈가의 근육이 떨리는 눈꺼풀경련을 치료하다가 눈가나 미간의 주름도 없어지는 것에 착안해서 오늘날 주름치료제의 대명사처럼 쓰이고 있음.
○ 휴젤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휴젤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5. 루트로닉
○ 기본 정보
- 시가총액 : 9,634 억 원
- 매출액 : 2,642 억 원
- 영업이익 : 554 억 원
- 영업이익률 : 20.97%
- 당기순이익 : 452 억 원
- 매출 증가율: 52.12 %
- 영업이익 증가율 : 85.98 %
○ 기업 정보
- 동사는 레이저의료기기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7년 7월에 설립되었으며 동사의 주식은 2006년 7월 4일자로 상장되어 코스닥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됨
- 종속회사를 통해 미국, 일본, 중국, 유럽에 레이저 의료기기를 비롯한 각종 광학의료기기 판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에스테틱 레이저 의료기기 국내 1위 (시장점유율 20% 이상) 기업임
- 북미·유럽 등 해외 수출비중이 높음.
○ 기업 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7% 증가, 영업이익은 12.4% 감소, 당기순이익은 7.4% 증가
- 수출 비중이 약 88% 수준인 수출 기업으로써 해외에 현지 법인(미국, 독일, 일본, 중국)을 포함한 강력한 유통망을 보유하여 약 80여개국에 제품을 판매함
- 동사는 2023년 3월 기준 전 사업 분야에서 발표한 논문과 지적 재산권이 각각 426건, 753건(출원 포함)으로 동사의 기술력을 뒷받침하고 있음.
○ 루트로닉! 미용기기 관련주인 이유는 무엇인가?
- 글로벌 미용 의료기기 전문 제조업체
- 제품 생산은 주문생산, 다품종 소량생산의 방식으로 이루어고 있으며, 주로 피부용 외 용도로 사용되는 의료용 레이저기기 등을 생산
-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지니어스, 클라리티2, 피코플러스, 할리우드스펙트라, 힐라이트 등이 있음.
○ 루트로닉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루트로닉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6. 메디톡스
○ 기본 정보
- 시가총액 : 1조 8,721 억 원
- 매출액 : 1,951 억 원
- 영업이익 : 467 억 원
- 영업이익률 : 23.94%
- 당기순이익 : 366 억 원
- 매출 증가율: 5.53 %
- 영업이익 증가율 : 35.29 %
○ 기업 정보
- 동사는 중요한 사업으로 클로스트리디움 보툴리눔 A형독소 및 보툴리눔 독소를 이용한 바이오 의약품의 연구·개발 및 제조·판매를 영위하고 있음
- 동사는 바이오 벤처회사로는 최초로 생물학적제제 제조시설을 자체적으로 설립 운영하고 있음
- 국내 및 해외 지역에서 대리점 및 합작회사를 통한 매출을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의 경우 미용 및 치료시장에 메디톡신주®를 판매하고 있음.
○ 기업 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3% 증가, 영업이익은 67.7% 감소, 당기순이익은 10.1% 증가
- 해외 대리점을 이용한 판매와 더불어 현지 지사, 합작회사 설립을 통한 판매를 기획하여 해외 부분의 매출비중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됨
- 개선된 제형의 보툴리눔 독소 제제인 MBA-P01, 안정성을 획기적으로 높인 새로운 독소 제제 등 차세대 독소 제제들의 출시를 앞두고 있음.
○ 메디톡스! 미용기기 관련주인 이유는 무엇인가?
- 보톡스로 널리 알려진 보툴리눔 독소 원천기술을 갖고 있는 전문의약품 업체
- 주요 사업으로 클로스트리디움 보툴리눔 A형독소 및 보툴리눔 독소를 이용한 바이오 의약품의 연구/개발 및 제조/판매 영위
- 주력 제품인 보툴리눔 A형 독소 의약품 메디톡신주®(Neuronox®)는 국내 최초로 당사가 세계 4번째 독자적인 원천기술로 개발한 제품
- 한편, 20년6월 식약처로부터 메디톡신주, 메디톡신주 50단위, 메디톡신주 150단위, 메디톡신주 200단위, 코어톡스에 대한 품목허가 취소 처분을 받음.
○ 메디톡스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메디톡스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7. 파마리서치
○ 기본 정보
- 시가총액 : 1조 3,277 억 원
- 매출액 : 1,948 억 원
- 영업이익 : 659 억 원
- 영업이익률 : 33.83%
- 당기순이익 : 434 억 원
- 매출 증가율: 26.4 %
- 영업이익 증가율 : 25.58 %
○ 기업 정보
- 2001년 3월 설립되어 의약품, 의료기기, 화장품 등 재생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재생바이오 전문 제약회사
- 인체 고유의 재생 매커니즘을 활성화 및 촉진시키는 물질인 PDRN, PN의 제조기술을 확보하였으며, 국내 공장 설립으로 원재료 조달부터 완제품 제조까지 국산화에 성공
- PDRN 및 PN 제조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관절강주사인 콘쥬란 개발, 기능성 화장품 출시, 건강기능식품 등 해당 물질의 적용 범위를 확장.
○ 기업 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5% 증가, 영업이익은 36.1% 증가, 당기순이익은 90% 증가
- 매출은 의약품 22.2%, 의료기기 49.8%, 화장품 25.0%, 기타 3.0%로 구성되어 있으며 정형외과, 내과, 요양병원 등의 꾸준한 수요로 매출이 지속 성장하고 있음
- R&D를 통한 제품개발 및 시장 확대에 힘쓰고 중국 및 일본 중심의 아시아 시장과 북미 시장을 통한 해외사업을 진행하고 있음.
○ 파마리서치! 미용기기 관련주인 이유는 무엇인가?
- 재생바이오 전문업체
- 자가재생 촉진제인 PDRN/PN 제조 기술을 확보하고, 해당 소재를 기반으로 한 의약품, 의료기기 및 화장품 등 재생제품을 생산, 판매
- 피부개선에 효능을 가지고 있는 의료기기인 리쥬란 생산중.
○ 파마리서치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파마리서치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8. 클래시스
○ 기본 정보
- 시가총액 : 2조 0,599 억 원
- 매출액 : 1,418 억 원
- 영업이익 : 689 억 원
- 영업이익률 : 48.59%
- 당기순이익 : 754 억 원
- 매출 증가율: 40.96 %
- 영업이익 증가율 : 33.19 %
○ 기업 정보
- 동사는 2007년 설립되었으며, 미용목적을 위한 의료기기와 미용기기 그리고 개인용 뷰티 디바이스 및 화장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주요 제품의 누적 판매대수와 사용횟수가 증가되고 있음
- 현재 동사 브랜드와 소모품의 매출비중은 각각 50.1%, 47.9%임
- 매출처는 전세계 60여개국 대리점 및 국내 병의원, 일반 소비자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제품 및 관련 소모품은 당사의 생산 시설을 통해서 직접 생산하고 있음.
○ 기업 실적
- 2023년 1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2% 증가, 영업이익은 19.1% 증가, 당기순이익은 46.5% 증가
-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하면서 판관비도 상승했지만, 매출원가와 인건비가 감소하여 영업이익이 증가함
- 시장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생산인력 채용 증가를 통한 생산능력을 확대, 미용의료기기 시장의 대중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다양한 기술 기반의 신제품 개발 및 지속적인 제품 업그레이드 등의 노력 중임.
○ 클래시스! 미용기기 관련주인 이유는 무엇인가?
- 피부미용 의료기기(병원시술용 및 에스테틱용 미용의료기기)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
- 미용목적을 위한 의료기기 사업을 영위하는 클래시스(CLASSYS) 브랜드와 미용기기 사업을 영위하는 클루덤(CLUDERM) 브랜드, 그리고 개인용 뷰티 디바이스 및 화장품 사업을 영위하는 스케덤(Skederm) 브랜드를 운영
- 주요 제품으로는 슈링크(해외명 Ultraformer III) 및 슈링크 유니버스(Ultraformer MPT), 볼뉴머(Volnewmer), 알파(CLATUU Alpha) 등이 있음.
○ 클래시스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클래시스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9. 휴메딕스
○ 기본 정보
- 시가총액 : 3,843 억 원
- 매출액 : 1,232 억 원
- 영업이익 : 260 억 원
- 영업이익률 : 21.10%
- 당기순이익 : 212 억 원
- 매출 증가율: 31.46 %
- 영업이익 증가율 : 113.54 %
○ 기업 정보
- 동사는 2003년 2월에 설립되어 인체에 높은 안전성을 가진 생체 적합성 히알루론산 응용핵심 원천기술을 활용한 필러와 관절염치료제를 국내 및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 공급하고 있음
- 동사는 이러한 원천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 적용하여 의약품, 의료기기, 원료생산 뿐만 아니라 기능성 화장품 분야로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음
- 주력 제품군은 고분자 소재인 히알루론산(HA), PDRN을 이용한 전문의약품 생산, 판매.
○ 기업 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4.5% 증가, 영업이익은 116% 증가, 당기순이익은 2.9% 감소
- 동사의 다양한 고기능성 화장품 수요가 증가하면서 매출이 크게 성장하고 있음
- 원가 및 판관비도 크게 상승하였으나 매출에 힘입어 높은 수익을 달성하였음
- 동사의 주요 판매전략은 생체적합성 고분자 연구 전문기업이자, 히알루론산에 뛰어난 기술을 가진 특화된 기업의 이미지를 만들어 마케팅에 활용하는 것임.
○ 휴메딕스! 미용기기 관련주인 이유는 무엇인가?
- 피부미용 의료기기인 '더마샤인 시리즈', 여드름 치료기기 '더마아크네', 미용 프락셔널 레이져기기 '퓨라셀' 등을 생산, 판매중.
○ 휴메딕스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휴메딕스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10. 제이시스메디칼
○ 기본 정보
- 시가총액 : 7,532 억 원
- 매출액 : 1,165 억 원
- 영업이익 : 340 억 원
- 영업이익률 : 29.18%
- 당기순이익 : 270 억 원
- 매출 증가율: 43.36 %
- 영업이익 증가율 : 44.19 %
○ 기업 정보
- 미용 의료기기를 제조 및 판매하며 주요 제품으로는 ULTRAcelQ+ (HIFU), POTENZA (RF) 등이 있음
- 국내에서는 자사쇼핑몰(온라인), 국내병원 직판, 국내 대리점을 통해 판매하며 해외에서는 해외 법인 직판 및 대리점으로 판매 경로를 구축함
- 동사의 의료기기 제품 당 라이프사이클(Life Cycle)을 약 3-4년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소모품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특징을 지님.
○ 기업 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9% 증가, 영업이익은 10.9% 감소, 당기순이익은 2% 증가
- 연결매출액 기준으로 80%이상의 매출이 해외에서 발생
- 지역별로는 북미와 아시아 지역의 대리점 및 당사의 해외법인향 매출이 높은 편임
- 향후 트렌드의 변화 및 소비자 니즈에 맞추어 각 제품군 별 주력 Device 및 신규 소모품을 당사의 기술력 및 추가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업그레이드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
○ 제이시스메디칼! 미용기기 관련주인 이유는 무엇인가?
- 피부미용 의료기기인 '더마샤인 시리즈', 여드름 치료기기 '더마아크네', 미용 프락셔널 레이져기기 '퓨라셀' 등을 생산, 판매중.
○ 제이시스메디칼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제이시스메디칼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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