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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쇼핑 관련주│시가총액 베스트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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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홈쇼핑 관련주란 무엇인가?

 

 할인점과 백화점에 이은 새로운 유통채널, 케이블 및 위성방송 채널을 통한 상거래 업체 및 지분 보유 종목군

내수경기와 밀접한 관련이 있음.


2) 홈쇼핑 관련주 전망은?

 

 홈쇼핑 관련주 전망은 양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내 홈쇼핑 시장은 2022년 기준으로 15조 원에 달하며, 매년 5% 이상 성장하고 있습니다.

 

 홈쇼핑 시장의 성장은 1인 가구 증가, 고령화, 온라인 쇼핑의 증가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촉진되고 있습니다. 홈쇼핑 관련주로는 CJ ENM, GS홈쇼핑, 현대홈쇼핑, 롯데홈쇼핑, NS홈쇼핑 등이 있습니다.

 

 이들은 모두 국내에서 1위에서 5위의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으며, 우수한 브랜드 이미지와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홈쇼핑 관련주에 투자하기 전에 다음과 같은 위험 요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경기 변동: 경기가 하락하면 홈쇼핑 시장의 성장세가 둔화될 수 있습니다. 경쟁 심화: 홈쇼핑 시장은 경쟁이 매우 치열합니다.

 

 따라서, 홈쇼핑 관련주들은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야 합니다. 규제 강화: 정부의 규제 강화로 인해 홈쇼핑 시장의 성장이 제약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위험 요소를 고려하더라도, 홈쇼핑 관련주들은 장기적으로 우수한 투자처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3) 홈쇼핑 관련주 시가총액 베스트 5종목

홈쇼핑 관련주 시가총액 베스트 5종목
홈쇼핑 관련주 시가총액 베스트 5종목

 


1. GS리테일

○ 기본 정보

  • 시가총액 : 2조 3,247 억 원
  • 매출액 : 11조 2,264 억 원
  • 영업이익 : 2,451 억 원
  • 영업이익률 : 2.18%
  • 당기순이익 : 476 억 원
  • 매출 증가율: 15.85 %
  • 영업이익 증가율 : 11.66 %

○ 기업 정보

  • 전력 및 통신용전선과 케이블 판매를 목적으로 1971년 금성전공이라는 사명으로 설립되었으며, 두 차례 상호변경을 거쳐 2005년 GS리테일로 상호를 변경함
  • 전력 및 통신용전선과 케이블 판매를 목적으로 1971년 금성전공이라는 사명으로 설립되었으며, 두 차례 상호변경을 거쳐 2005년 GS리테일로 상호를 변경함
  • 지에스파크이십사의 지분을 당사 사업의 선택과 집중차원에서 2022년 6월 지분 전량을 매도.

○ 기업 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9% 증가, 영업이익은 109.4% 증가, 당기순이익은 76.3% 증가
  • 2H22부터 수익성 위주 전략으로 선회함
  • 향후 디지털 커머스 사업은 본업인 편의점, 수퍼 사업과 의 시너지에 집중하며,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중임
  • 2분기부터 성수기에 진입함과 동시에 벤더와의 물류 단가 재계약으로 물류비 부담 축소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편의점 수익성 개선 가능성이 있음.

○ GS리테일! 홈쇼핑 관련주인 이유는 무엇인가?

  • GS그룹 계열의 종합 유통업체로 21년7월 GS홈쇼핑을 흡수합병함에 따라 홈쇼핑 사업도 영위.

 

○ GS리테일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GS리테일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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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롯데쇼핑

○ 기본 정보

  • 시가총액 : 1조 9,830 억 원
  • 매출액 : 15조 4,760 억 원
  • 영업이익 : 3,862 억 원
  • 영업이익률 : 2.50%
  • 당기순이익 : -조 3,187 억 원
  • 매출 증가율: -0.63 %
  • 영업이익 증가율 : 86.04 %

○ 기업 정보

  • 지배회사인 동사는 1970년 7월 2일 백화점 경영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23년 기준 총 39개의 종속회사가 있음
  • 사업부문은 백화점 사업부문, 할인점 사업부문, 전자제품전문점 사업부문, 슈퍼 사업부문, 홈쇼핑 사업부문, 영화상영업 사업부문, 이커머스 사업부문, 기타 사업부문으로 세분화 됨
  • 2023년 매출액 기준 백화점 부문 22.4%, 할인점 부문 40.6%이며, 전자제품전문점 부문 17.6%를 차지함.

○ 기업 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5% 감소, 영업이익은 63.7% 증가, 당기순이익은 16.3% 증가
  • 코스메틱 소비가 증가하며 백화점 부문이 실적 개선세가 나타나며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영업이익이 반등하였음
  • 백화점 부분에서 1분기는 기존점 성장률 +6.3% YoY를 기록하였으며, 여성패션 +15.1%, 남성스포츠 아동+12.2%, 잡화+10.1% 등 고마진 상품군 매출 호조로 인한 매출총이익률이 상승하였음.

○ 롯데쇼핑! 홈쇼핑 관련주인 이유는 무엇인가?

  • 백화점, 할인점, 영화관, 아울렛 등을 운영하는 롯데그룹 계열의 국내 최대 유통업체
  • 자회사인 우리홈쇼핑을 통해 TV홈쇼핑 영위.

○ 롯데쇼핑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롯데쇼핑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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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CJ ENM

○ 기본 정보

  • 시가총액 : 1조 4,758 억 원
  • 매출액 : 4조 7,922 억 원
  • 영업이익 : 1,374 억 원
  • 영업이익률 : 2.87%
  • 당기순이익 : -조 1,768 억 원
  • 매출 증가율: 34.9 %
  • 영업이익 증가율 : -53.73 %

○ 기업 정보

  • 동사는 1994년 12월 종합유선방송사업과 홈쇼핑 프로그램의 제작공급 및 도소매업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1999년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 동사는 방송채널사용사업자로서 현재 tvN, Mnet, OCN, Olive, XtvN, Tooniverse 등의 채널을 운영하고 있음
  • 주요 종속회사로 스튜디오드래곤이 드라마 콘텐츠 제작 등을 영위 하고 있음
  • 커머스 사업은 Live TV와 T커머스, CJ몰(CJmall)을 운영함.

○ 기업 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9%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소폭 감소하였으나 매출원가, 판관비와 인건비 등의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이 적자전환하였으며, 과도한 법인세 비용 등으로 당기순이익 역시 적자전환함
  • 동사는 유튜브 기반 오리지널 콘텐츠 및 동사 방송 콘텐츠 IP 활용 디지털 클립 제작을 통해 수익/재원을 확대하고 있음.

○ CJ ENM! 홈쇼핑 관련주인 이유는 무엇인가?

  • CJ오쇼핑과 CJ E&M과의 합병법인
  • 1995년 국내 최초로 TV홈쇼핑 방송을 시작했으며, 케이블TV홈쇼핑을 비롯해 카탈로그와 인터넷 쇼핑몰(CJmall몰) 등의 매체를 이용해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중.

○ CJ ENM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CJ ENM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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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태광산업

○ 기본 정보

  • 시가총액 : 6,948 억 원
  • 매출액 : 2조 7,039 억 원
  • 영업이익 : -조 1,221 억 원
  • 영업이익률 : -4.52%
  • 당기순이익 : 3,422 억 원
  • 매출 증가율: 4.32 %
  • 영업이익 증가율 : -134.49 %

○ 기업 정보

  • 1961년 설립 된 동사는 주요 사업으로 PTA, AN 등을 생산하는 석유화학부문과 원사, 직물 등을 생산하는 섬유부문 등을 영위하고 있음
  • 제조 및 임대부문은 품질과 설비 우위를 통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PTA, 프로필렌, AN 등 석유화학공장 가동을 통해 수직계열화를 구축하며 업계를 선도함
  • 연결 실체 중 방송통신부문은 종합유선방송사업자로서 '티브로드'라는 서비스명으로 케이블 TV방송, 초고속인터넷 서비스 등의 사업을 영위함.

○ 기업 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8%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16.5% 감소
  • 주력인 석유화학제품의 판가 하락으로 다소 부진한 매출을 기록하였으며, P-X 및 프로판 등 주요 원재료의 상대적 하락폭이 작아 수익성은 큰 폭으로 하락한 모습
  • 내수시장 거래처 확보 등 판매구조 다변화 및 중국 등의 해외 직판 장기계약 체결로 고정거래선 확보 노력 지속중.

○ 태광산업! 홈쇼핑 관련주인 이유는 무엇인가?

  • 우리홈쇼핑 지분 27.99% 보유.

○ 태광산업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태광산업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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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현대홈쇼핑

○ 기본 정보

  • 시가총액 : 5,544 억 원
  • 매출액 : 2조 1,017 억 원
  • 영업이익 : 1,106 억 원
  • 영업이익률 : 5.26%
  • 당기순이익 : 863 억 원
  • 매출 증가율: 0.3 %
  • 영업이익 증가율 : -21.03 %

○ 기업 정보

  • 동사는 2001년 방송채널 사용사업과 홈쇼핑 프로그램의 제작/공급 및 도/소매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음
  • 동사는 TV홈쇼핑, 인터넷쇼핑몰 사업을 주로 영위하고 있으며, 2018년 사업결합을 통해 플라스틱 창호 제조업 등을 영위하는 (주)현대엘앤씨를 종속회사로 보유하게 되었음
  • 동사의 주요 자회사로는 한섬이 있으며, 여성의류의 제조 판매업을 주로 영위하고 있음.

○ 기업 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 감소, 영업이익은 52% 감소, 당기순이익은 88.7% 증가
  • 별도 기준 전년 동기 대비 동사의 상품매출은 1,471억원으로 2.28% 감소하였으며, 수수료매출은 49.07% 증가, 보험 등의 기타 부문은 5.26% 감소하여 전체 매출은 1.63% 감소함
  • 동영상을 보며 쇼핑할 수 있는 기능인 '쇼라(쇼핑라이브)' 등 쇼핑 포털로서의 기능 강화에 집중하고 있음.

○ 현대홈쇼핑! 홈쇼핑 관련주인 이유는 무엇인가?

  • 현대백화점 계열의 홈쇼핑업체로 TV홈쇼핑, 인터넷쇼핑몰 등의 매체를 이용하여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신판매사업을 영위.

○ 현대홈쇼핑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현대홈쇼핑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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