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레드 관련주 (Threads) 12종목
│10년 재무제표 차트로 보기
Stock One Punch
스탁원펀치
1) 메타가 출시한 스레드(Threads) 란 무엇인가?
메타가 출시한 '스레드'는 인스타그램에서 개인적인 콘텐츠를 공유하고 친구들과 연결할 수 있는 새로운 SNS입니다.
스레드의 특징은 다음과 같은 것들입니다.
- 인스타그램 앱 내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인스타그램 계정과 동일한 계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사진, 비디오, 텍스트, 스티커 등을 공유할 수 있으며, 친구들과 직접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도 있습니다
- 인스타그램에서 개인적인 콘텐츠를 공유하고 친구들과 연결하고 싶은 사용자에게 적합한 서비스입니다
- 인스타그램 앱 내에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며, 인스타그램 계정과 동일한 계정으로 사용할 수 있어 간편합니다.
이러한 스레드는 아직 개발 초기 단계에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스레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메타의 공식 웹사이트를 참조하십시오.
2) 스레드 관련주 - 12종목
1. 와이즈버즈
○ 기업 정보
- 동사는 RTB 매체 (페이스북, 구글 등)를 기반으로 온라인 광고 대행, 모바일 광고의 기획, 공급효과분석 및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을 주요사업으로 영위
- 광고주를 대신하여 해당 광고의 전략에서부터 광고 집행, 관리, 분석, 이슈 대응, 기술적 지원, 광고 소재 제작 및 데이터 등 디지털 광고 전 과정에 걸친 서비스를 제공
- 현대차/기아를 메인으로 하고 있는 이노션(현대 자회사)은 동사의 가장 중요한 파트너 사 중 하나임.
○ 기업 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4.1% 감소, 영업손실은 1,589.1%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RTB 매체(페이스북, 구글 등)기반 온라인 광고 대행, 모바일 광고 기획, 공급효과 분석 및 관련 소프트웨어 등 주력 사업 부진으로 영업손실 및 순손실 기록
- 파트너 사인 레오버넷/스타컴 은 글로벌 종합 대행사이자 매체사로 OB맥주전체브랜드 및 맥도날드, 이케아, 벤츠 등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
○ 와이즈버즈! 스레드 관련주인 이유는 무엇인가?
- 메타와 온라인 광고대행 사업을 협업 중인 와이즈버즈는 '메타 에이전시 오브 더 이어'를 수상한 적 있는 비즈니스 파트너로, 자체적으로 개발한 광고 최적화 솔루션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 와이즈버즈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와이즈버즈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2. 소프트캠프
○ 기업 정보
- 기업의 내부 정보를 지키고 외부 위협을 제거하는 솔루션을 제공하여 기업으로 하여금 안전하게 업무 할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사업을 영위
- 주요 목표시장은 정보유출방지 보안시장으로 DRM 기술을 적용한 문서보안 프로그램(Document Security)과 영역보안 제품인 S-Work
- 신규사업으로 클라우드 환경에서 보안을 유지하면서 데이터사용과 협업을 할 수 있는 보안 클라우드 서비스인 Security365 서비스를 런칭.
○ 기업 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 증가, 영업손실은 165.9% 증가, 당기순손실은 52.4% 증가
- 금융 그룹 중심의 영업을 전개하여 대규모 고객의 시장점유율을 높여 왔으며, 영역DRM이라는 기술 플랫폼을 통해 제품 기능을 확장해 나가고 있음
- 합병 후 일본법인 파트너사와 현지 채널사를 통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실시하여 일본 시장에서 높은 성장을 견인하도록 노력하고 있음.
○ 소프트캠프! 스레드 관련주인 이유는 무엇인가?
-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를 메타와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추진했던 소프트캠프는 스레드 출시 이후 주목받고 있습니다
○ 소프트캠프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소프트캠프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3. 에코마케팅
○ 기업 정보
- 2003년 3월 설립된 동사는 국내 1위 온라인 광고대행사로, 핵심 사업 영역을 '비즈니스 부스팅'으로 확장하였음
- 광고주의 매출 극대화를 목표로 마케팅 전략부터 캠페인 기획, 광고물 제작, 미디어 바잉, 성과 측정, 데이터분석까지 디지털마케팅의 전 영역을 담당
- 2021년 6월 인수한 자회사 안다르는 '탄탄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하는 애슬레저 전문 브랜드로 2023 대한민국 패션품질대상 애슬레저부문 2년 연속 1위 기록.
○ 기업 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1% 증가, 영업이익은 8.6% 감소, 당기순이익은 19.8% 감소
- 현재 쿠팡에는 주력 제품들이 각 카테고리에서 매출이 성장하고 있으며, 쿠팡 온라인 광고 집행으로 당사의 장점을 십분 발휘하여 카테고리 내 매출 성장을 주도하고 있음
- 2023년에는 클럭, 몽제, 티타드 각 브랜드별 신제품 출시를 통해 제품 라인업의 다각화 및 새로운 매출 동력으로 활용할 예정.
○ 에코마케팅! 스레드 관련주인 이유는 무엇인가?
- 에코마케팅은 온라인 광고대행 업체로서, 메타 스레드와 직접적인 관계는 없지만, 스레드를 통한 광고 증가로 인해 광고대행 업체들이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주목받고 있습니다
○ 에코마케팅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에코마케팅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4. NHN벅스
○ 기업 정보
- 동사는 온라인 음원서비스 및 음원유통을 목적으로 2002년 6월에 설립되었으며, 2010년 4월 인터넷 사업을 영위하는 네오위즈인터넷을 흡수합병함
- 음악포털 `벅스`를 통해 디지털 음원서비스(B2C) 및 음원유통(B2B)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음악방송 `세이캐스트`를 운영
- 2018년 1월에 국내 음원 서비스 업체 중 처음으로 ‘AAC(Advanced Audio Coding) 256kbps 이상’의 음질 서비스를 도입.
○ 기업 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7.1% 감소, 영업이익은 66.6% 감소, 당기순이익은 34.8% 감소
- 자체제작 OST와 프로젝트 앨범 제작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음원 IP를 확보하고자 함
- 플랫폼 내에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VOD서비스를 활용한 공연 사업도 추진할 예정
- 스마트TV 및 신규 플랫폼에 전용 어플리케이션 출시 등 멀티플랫폼 전략을 강화
- 이는 가입자 증대와 고객 로열티를 견인할 것으로 예상.
○ NHN벅스! 스레드 관련주인 이유는 무엇인가?
- 메타 파트너인 NHN AD는 NHN의 관계사로, 메타 관련주로 주목받았습니다
- 페이스북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디지털 마케팅 사업 협력을 강화하였고, 페이스북 메신저와 연동하는 챗봇 솔루션 개발을 추진하였습니다
○ NHN벅스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NHN벅스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5. 나스미디어
○ 기업 정보
- 동사는 2000년 3월에 설립되어 디스플레이광고를 중심으로 한 인터넷 및 모바일, IPTV, 디지털옥외광고 매체판매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동사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2020년 11월 미디어 커머스 시장에 진출하여 현재까지 4건의 자체 브랜드(편백네, 더블퍼센트, 디에센셜/데이팩, 산삼백서)를 런칭함
- 동사는 KT와 함께 KT고객 대상 문자메세지 기반 폐쇄형 커머스 상품 케이딜(K-Deal)을 2021년 2월 출시함.
○ 기업 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 감소, 영업이익은 64.7% 감소, 당기순이익은 42.4% 감소
- 동사는 디지털광고, 플랫폼 사업 및 글로벌 사업 경쟁력에 더해 검색광고대행1위 사업자인 연결 종속회사 플레이디 역량을 통합하여 영역을 확장 할 예정
- 태국현지법인 'Nasmedia(Thailand) Co., Ltd.'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음.
○ 나스미디어! 스레드 관련주인 이유는 무엇인가?
- 메타의 공식 마케팅 파트너로서 경력을 보유한 나스미디어는 메타 전용 플랫폼 Adfork를 운영 중이며, 스레드 관련주로 주목받았습니다
- 두 번의 Meta Agency First Awards 수상 경력도 있습니다
○ 나스미디어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나스미디어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6. 이엠넷
○ 기업 정보
- 동사는 2000년 4월에 설립되어 국내 주요 인터넷 포털사이트를 통한 광고기획 및 광고대행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음
- 디지털 통합마케팅 사업영역에서 디지털 마케팅 현황을 분석하고, 디지털 광고 기획, 광고 집행과 성과 관리,광고 분석 솔루션 제공 등의 사업을 영위함
- 동사는 글로벌 플랫폼 업체 및 글로벌 솔루션 업체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자체 기술력으로 솔루션을 개발하여 국내와 일본에 특허 등록함.
○ 기업 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 감소, 영업이익은 93.5% 감소, 당기순이익은 55.5% 감소
- 동사는 2021년 하반기부터 종속회사인 (주)더브록스를 통해 이커머스 사업에 진출하여 사업다각화를 추진하고 있음
- 동사는 디지털 마케팅 및 브랜드 컨설팅 전문 기업 코마스인터렉티브를 인수하여 브랜딩 마케팅 분야까지 확장하여 디지털 통합 마케팅 시장에서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 있음.
○ 이엠넷! 스레드 관련주인 이유는 무엇인가?
- 이엠넷은 인터넷광고 대행 사업을 하고 있으며, 메타 비즈니스 파트너입니다
○ 이엠넷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이엠넷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7. 모비데이즈
○ 기업 정보
- 2014년 5월 설립되었음
-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 '모비커넥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마케팅 서비스(퍼포먼스마케팅, 미디어렙)와 마케팅 유관 사업(마케터 생태계 연결)을 영위 중
- 동사는 2022년 6월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함
- 2022년 4월, 모비인터치(마케터채용업)를 연결기준 종속기업으로 신규 설립함
- AdTech/DataTech 기술/데이터 솔루션과 더불어, 신규사업으로 2022년 12월 모비게임즈를 설립 및 출자하였음.
○ 기업 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5% 증가, 영업이익은 54.1% 감소, 당기순이익은 33.9% 감소
- 동사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시간 광고 효율을 측정하여 광고 성과를 적시에 낼 수 있는 퍼포먼스 마케팅 서비스를 광고주와 종합광고대행사에 제공함
- 동사는 마케팅 관련 생태계 전반에 포진되어 인지도를 높이고 퍼포먼스 마케팅 서비스 혹은 미디어렙 서비스를 의뢰하게 되는 플랫폼형 비즈니스 모델을 확보하고 있음.
○ 모비데이즈! 스레드 관련주인 이유는 무엇인가?
- 모비데이즈는 페이스북의 공식 파트너로서, 모바일 광고 효과 분석 솔루션인 '모비트랙'을 개발하였습니다
- 이를 통해 페이스북 모바일 광고의 기여도를 분석하며, 트래킹 솔루션을 통해 마케팅의 효율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 모비데이즈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모비데이즈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8. 솔트룩스
○ 기업 정보
- 동사는 1981년 8월에 설립되었으며, B2B 및 B2G 인공지능·빅데이터 솔루션을 프로젝트 수주하여 구축 혹은 클라우드 기반으로 서비스 하는 사업을 영위
- 대화형 인공지능, 증강분석 빅데이터 사업 및 인공지능 클라우드 서비스 분야의 사업을 전개하고 있음
- ICC SaaS 사업, 초개인화 AI 서비스, AI 기반 유전체 분석 및 신약 사업, 메타휴먼 사업의 신규 사업을 추진하고 있음.
○ 기업 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3% 감소, 영업손실은 27.4% 증가, 당기순손실은 10.7% 증가
- 서비스 확대를 위한 연구 개발비의 증가
- 매출액 대비 연구개발비의 비율이 2022년도에 42.1%에서 당분기 80.6%로 증가
- 초개인화 AI 서비스 'Goover.ai (구버)' 제공 예정
- 2023년 하반기 미국과 한국에서 베타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며, 2023년 말까지 12개 언어를 지원할 계획.
○ 솔트룩스! 스레드 관련주인 이유는 무엇인가?
- 국내에서 가장 큰 AI 관련 지적 재산권을 보유한 솔트룩스는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톡톡 등에 챗봇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솔트룩스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솔트룩스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9. 플레이디
○ 기업 정보
- 동사는 2010년 3월 12일 설립되어, 2020년 3월 12일자로 코스닥시장에 신규 상장되어 회사의 주식 매매가 개시함
- 동사는 검색광고, 디스플레이광고, 퍼포먼스광고 등 PC 및 모바일 디바이스 기반 고객이 필요로 하는 디지털마케팅의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광고대행을 주사업으로 하고 있음
- 국내 포털 업체에 이어 국내 광고 시장에서 중요한 입지를 구축하여 국내 광고 시장 생태계의 변화를 주도 중임.
○ 기업 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7.1% 감소, 영업이익은 88.2% 감소, 당기순이익은 82.3% 감소
- 통합적 메시지 전달을 위한 매체 확장 및 전문성 확보, 통합 데이터 분석력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교육과 투자를 진행하고 있음
- 테스트베드를 통해 축척된 커머스 노하우와 전 업종을 아우르는 디지털 마케팅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첫 자체 브랜드를 런칭하였음.
○ 플레이디! 스레드 관련주인 이유는 무엇인가?
- 플레이디는 온라인 광고대행사로서, 페이스북 등을 주요 고객으로 두고 있습니다
○ 플레이디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플레이디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10. 한국정보인증
○ 기업 정보
- 동사는 국내 최초의 인증기관으로서 인증서의 발급, PKI 솔루션 개발 및 판매, SSL(웹보안서버) 판매, 바이오인증서비스 등을 영위하고 있음
- OTP(One Time Password: 일회용 비밀번호)제품을 주사업으로 영위 하고 있는 ㈜미래테크놀로지와 '21.09.15일부로 합병을 완료함
- 가상자산 서비스 사업, 지문인증 서비스 사업 등의 분야로 확장을 추진 중임.
○ 기업 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9% 감소, 영업이익은 62.3% 감소, 당기순이익은 74.8% 증가
- 판관비의 증가로 영업이익 악화됨
- 금융수익 증가 및 지분법손익 증가로 당기순이익은 증가함
- 동사는 인증기관 중 가장 많은 등록대행기관을 보유하고 있으며, PKI기술 해외 수출실적은 국내 1위임
- 이를 토대로 신제품 개발과 제품의 다양화, 소비자의 편리성에 대하여 선제적 투자로 시장의 영역을 넓혀갈 계획임.
○ 한국정보인증! 스레드 관련주인 이유는 무엇인가?
- 플레이디는 온라인 광고대행사로서, 페이스북 등을 주요 고객으로 두고 있습니다
○ 한국정보인증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한국정보인증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11. FSN
○ 기업 정보
- MARKETING, TECH, COMMERCE, GLOBAL에 이르는 핵심 사업영역을 중심으로 미래 산업의 밸류체인을 완성해 나가는 국내 최대 디지털 마케팅 그룹
- 한국을 중심으로 태국, 베트남, 싱가포르, 대만, 중국 등 동남아시아 자회사 네트워크 보유
- '07년 설립 후 애드테크 업계 최초 '16년 코스닥 상장, 우수한 마케팅과 TECH 역량을 기반으로 플랫폼, DEX, NFT, 종합 디지털 자산관리 등 다양한 미래사업 추진.
○ 기업 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5% 감소, 영업손실은 1,111.1%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동사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지만 판매관리비와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는 오히려 증가하여 영업손실이 큰 폭으로 증가함
- 동사는 모바일 기술을 사업에 적용코자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진행
- 소프트웨어 및 앱 개발을 위한 일련의 활동을 진행 중임.
○ FSN! 스레드 관련주인 이유는 무엇인가?
- 넥스트미디어그룹, 한국정보인증의 자회사,는 온·오프라인 미디어 통합 대행 사업을 하고 있으며,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을 파트너로 두고 있습니다
- 2019년에는 페이스북의 공식 대행 파트너로 선정된 바 있다.
○ FSN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FSN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12. 비트나인
○ 기업 정보
- 동사는 국내 유일의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전문 기술기업으로,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를 제작, 판매하고, 이러한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그래프 기술 전문서비스를 수행하는 기업임
- 주요 사업모델은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 License 판매와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기술서비스 판매임
- 세계 최초로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와 그래프 데이터베이스를 함께 묶어놓은 하이브리드 그래프 데이터베이스를 개발함.
○ 기업 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5% 증가, 영업이익은 84.9%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동사는 글로벌 테크 기업 한국레노버와 T1(최고등급)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여 사업 다각화를 이루고,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마련하였음
- 한국철도공사와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제품인 '아젠스SQL(AgensSQL)' 공급 계약을 체결.
○ 비트나인! 스레드 관련주인 이유는 무엇인가?
- 국내에서 유일하게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전문으로 활동하는 회사는 메타에 데이터를 공급한 이력이 있으며, 라이선스 공급 및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비트나인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비트나인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관련주 분석 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기청정기 관련주│시가총액 상위 베스트10│10년 재무제표 차트로 보기 (0) | 2023.08.04 |
---|---|
음식료업종 관련주│시가총액 상위 베스트10│10년 재무제표 차트로 보기 (0) | 2023.08.04 |
초전도체 관련주│시가총액 상위 11종목│10년 재무제표 차트로 보기 (0) | 2023.08.03 |
무선충전기술 관련주│시가총액 상위 베스트10│10년 재무제표 차트로 보기 (0) | 2023.08.02 |
초전도체 관련주 5종목│10년 재무제표 차트로 보기 (0) | 2023.08.01 |
사료 관련주│시가총액 하위 10종목│10년 재무제표 차트로 보기 (0) | 2023.08.01 |
렌터카 관련주│시가총액 베스트6│10년 재무제표 차트로 보기 (0) | 2023.08.01 |
핵융합에너지 관련주│시가총액 베스트8│10년 재무제표 차트로 보기 (0) | 2023.08.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