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관련주│영업이익률 베스트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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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의 엔터테인먼트 산업 전망
한국의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긍정적인 전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다음과 같은 여러 요인들로 인해 그렇습니다.
1. 한류의 지속적인 성장
한류는 K-POP, K-Drama, K-Movie 등을 통해 전 세계에 한국 문화를 전파하고 있습니다. 특히, BTS, BLACKPINK 등의 K-POP 아이돌 그룹이나 "기생충", "오징어 게임" 등의 영화와 드라마가 세계적인 성공을 거두며 한류는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2. 디지털 플랫폼의 확산
넷플릭스, 유튜브, 멜론 등의 디지털 플랫폼은 한국의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세계적으로 확산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플랫폼을 통해 한국의 음악, 영화, 드라마 등이 전 세계에 손쉽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3. 고품질 콘텐츠 제작
한국의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스토리텔링, 연출, 연기, 제작 품질 등에서 고등한 수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런 고품질의 콘텐츠가 계속해서 제작되는 한, 세계적인 관심과 사랑을 계속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4. 문화 다양성
한국의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다양한 문화적 요소를 포함하고 있어, 세계 각국의 관객들이 자신들의 삶과 경험을 공감하며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이는 한국의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계속해서 성장할 수 있는 중요한 요인입니다.
이러한 요인들로 인해 한국의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전망이 밝습니다. 그러나 이는 한국의 콘텐츠 제작자들이 계속해서 창의적이고 품질 높은 콘텐츠를 제작하고, 그 콘텐츠를 세계에 전달하는 방법을 개발하고 향상시키는 데 의존하고 있습니다.
음원, 영화 및 드라마제작에 관련된 기업군과 매니지먼트 관련 회사
대중문화시장에서의 한류열풍, 케이블TV 보급확대, 디지털 음원, IPTV,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한 콘텐츠 전송 활성화로 콘텐츠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부각된 섹터
국내 엔터테인먼트 시장은 연예매니지먼트, 영화/애니메이션, 음반, 방송/드라마, 인터넷 사업(음원 등의 디지털콘텐츠) 등으로 구성되어 있음.
엔터테인먼트 관련주│영업이익률 베스트10
1. 디어유
출처_네이버증권_ 디어유 _종목홈페이지
○ 기업 정보
- 2020년 2월 동사의 주요 서비스인 "DearU bubble" 이라는 아티스트와 프라이빗 한 메시지로 소통하는 서비스를 출시
- 동사의 버블서비스는 플랫폼 기반의 팬덤 비즈니스로, 아티스트를 영입하여 프라이빗 메시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플랫폼의 확장을 통해 마이홈 서비스 등 사업영역 확대 추진 중 브라이니클과 합병하면서 기술력을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접목시켜 "Lysn(리슨)" 아티스트 전용 팬 커뮤니티 플랫폼을 런칭.
○ 기업 실적
-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3.0% 증가, 영업이익은 23.0% 증가, 당기순이익은 165% 증가
- 동사의 실적은 2021년 첫 영업 흑자를 기록하면서 2022년 약 500억원 수준으로 성장하였고, 2년 연속 33% 대의 영업이익율을 달성 및 당기순이익 흑자전환함
- 동사는 재무건전성 제고를 위해 2020년 중 종속기업인 EVERYSING JAPAN Co.,LTD
- 지분을 처분함.
○ 엔터테인먼트 연관성
- 에스엠엔터테인먼트 그룹 계열의 팬-아티스트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제공 업체
-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에프엔씨엔터테인먼트,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제이와이피엔터테인먼트, 더블유엠엔터테인먼트, 엠앤에이치엔터테인먼트,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미스틱스토리 등이 DearU bubble 서비스에 참여 중.
○ 디어유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디어유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2. JYP Ent.
출처_네이버증권_ JYP Ent. _종목홈페이지
○ 기업 정보
- 동사는 1996년 4월 25일 설립되어 2001년 8월 30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 동사는 소속 연예인 가수 및 배우의 엔터테인먼트 활동과 음반, 음원의 제작 및 판매, MD 등 부가사업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음
- 동사는 급변하는 음악 산업 트렌드에 유기적 대응과 아티스트의 효율적 운영 관리를 위해 기존 기능 중심의 수직적 조직 구조를 아티스트 단위의 수평적 조직 구조로 개편하면서 최적화된 레이블 시스템을 구축함.
○ 기업 실적
-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8.4% 증가, 영업이익은 66.9% 증가, 당기순이익은 0% 증가
- 동사 소속 아티스트 2PM, 박진영, TWICE, Stray Kids, ITZY, Xdinary Heroes,NMIXX 등이 국내외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매출증가에 기여했음
- 동사는 2023년도에도 새로운 아티스트 데뷔를 통해 아티스트 라인업을 공고히 할 계획임.
○ 엔터테인먼트 연관성
- 연예매니지먼트, 영화, 드라마, 음반기획/제작 발매사업을 영위하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 트와이스, ITZY, Stray Kids 등 소속가수 및 연예인들의 엔터테인먼트 활동(광고, 드라마출연, 공연 등)과 음반(CD), 음원의 제작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
○ JYP Ent.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JYP Ent.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3. 갤럭시아에스엠
출처_네이버증권_ 갤럭시아에스엠 _종목홈페이지
○ 기업 정보
- 동사는 스포츠마케팅과 국내판권을 소유하여 운동기구 유통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스포츠단체들과 지역 단체들이 주최하는 스포츠대회마케팅, 스폰서쉽, 머천다이징 등 활발한 스포츠 마케팅사업을 추진하고 있음
- 선수 매니지먼트사업은 다양한 경기 및 대회 개발을 포함하여 방송 및 스폰서쉽을 연계하는 토털 매니지먼트를 추구, 유통사업은 이탈리아 명품운동기구인 테크노짐의 국내총판권을 소유하여, 신규사업으로 공급하고 있음.
○ 기업 실적
-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1% 증가, 영업이익은 20.9% 증가, 당기순이익은 25.3% 증가
- 경기침체로 인한 스포츠 행사 및 이벤트 취소/연기에도 불구하고 '22년 연간매출은 신규사업 피트니스장비(테크노짐, 메리튜) 매출 증가에 따라 전년대비 12억 증가한 301억원을 기록함
- 영업이익은 판관비가 전년대비 14억 증가하였지만 매출원가 감소 등으로 42억원을 기록하였음.
○ 엔터테인먼트 연관성
- Property(스포츠협회/스포츠연맹/스포츠구단/스포츠선수 등 원천권리보유자)에 대한 마케팅권리를 활용하여 각종 스폰서쉽, 머천다이징, 이벤트 사업 등을 진행하는 스포츠마케팅을 주사업을 영위
- 박현경, 오지현, 안신애 등 선수를 매니지먼트중.
○ 갤럭시아에스엠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갤럭시아에스엠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4. 하이브
출처_네이버증권_ 하이브 _종목홈페이지
○ 기업 정보
- 2005년 2월 1일 설립되었으며 2020년 10월 15일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되어 거래되고 있음
- 레이블(Label) 영역, 솔루션(Solution) 영역, 플랫폼(Platform) 영역으로 나눠 음악 콘텐츠를 제작 및 서비스하고 있음
- 동사는 매출을 앨범, 공연, 광고·출연료 및 매니지먼트, MD 및 라이선싱, 콘텐츠, 팬클럽 등으로 구분하여 관리하고 있음.
○ 기업 실적
-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4% 증가, 영업이익은 24.5% 증가, 당기순이익은 61.8% 감소
- 소속 아티스트 앨범 매출의 증가 및 신규 레이블 인수 아티스트의 확대에 따라 앨범 매출이 전년 대비 증가하였고 2분기부터 아티스트들의 대규모 공연이 본격화됨에 따라 공연매출도 증가함
- 새로운 아티스트 발굴과 육성을 통한 아티스트 라인을 공고히 하여 이를 바탕으로 앨범, 공연 등 매출 및 기타 성장 기대.
○ 엔터테인먼트 연관성
- 방탄소년단(BTS)을 보유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업체
- 방탄소년단(BTS),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등을 보유한 빅히트뮤직을 비롯해 세븐틴, 프로미스나인 등을 보유한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쏘스뮤직, 위버스컴퍼니, 케이오지엔터테인먼트 등을 종속회사로 보유.
○ 하이브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하이브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5. 삼화네트웍스
출처_네이버증권_ 삼화네트웍스 _종목홈페이지
○ 기업 정보
- 동사의 사업부문은 드라마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는 드라마 사업과 신인 연기자를 발굴 및 관리하는 매니지먼트 사업으로 구성됨
- 국내 최초의 드라마 독립 제작사로 출발하여 30년 이상의 드라마 제작 노하우를 바탕으로 TV시리즈 제작 외에 O.S.T 앨범제작, 머천다이징, 영화 제작/배급 등 다양한 콘텐츠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현재까지 약 110여편 이상의 드라마를 제작하였고, 세계 각국에 수출을 이어오고 있음.
○ 기업 실적
- 2022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0% 증가, 영업이익은 59.5% 증가, 당기순이익은 116.1% 증가
- 실적호조 배경에는 전기 대비 드라마 제작편수가 1편에서 4편으로 증가한 영향이 컸음
- 드라마 IP 비지니스 확대에 따라 판권 매출도 증가함
- 영업 매출이 급증하면서 판관비와 복리후생비 등 비용의 증가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 역시 같이 증가하는 효과를 누렸음.
○ 엔터테인먼트 연관성
- 드라마제작을 중심으로 한 엔터테인먼트 업체
- 경쟁력 있는 PD와 지명도 높은 작가와의 계약을 통해 드라마 제작의 기반을 마련하는 등 드라마 제작에 초점을 맞춰 영업활동을 전개
- 더블유에스엔터테인먼트를 종속회사로 보유.
○ 삼화네트웍스 의 연도별 자산, 부채, 자본 변동표 및 그래프
○ 삼화네트웍스 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변동표 및 그래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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